2024-04-27 03:50 (토)
KT, 임직원 및 기업고객 대상 기술 트렌드 세미나 성료
상태바
KT, 임직원 및 기업고객 대상 기술 트렌드 세미나 성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07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트렌드 공유 및 기술 체험 통해 고객사 소통 강화에 초점

KT(회장 황창규)가 광화문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KT 임직원 및 기업 고객 대상 ’제 4차 산업혁명과 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Technical Trend Seminar(이하TTS)’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국가 정보화 사업에 대한 국내외 추진 사례를 소개하며 실제 KT와 지역자치단체가 협력하고 있는 부산 통합 재난망 구축 사례, 제주 스마트 관광섬 추진 사례 등을 토대로 지자체가 인프라를 지원하는 형태의 미래 생활 환경 변화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한, KT의 주요 기업용 상품, 솔루션 체험장을 별도 마련해 관심을 끌었다. ▲얼굴만으로 보안 인식이 되는 ‘페이스캅’ ▲개인용 디바이스에서 활용가능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툴 ’KT Biz Communicator’ ▲개인용 디바이스와 업무용 디바이스를 분리,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LTE’ ▲스마트로의 ‘스마트결제단말’이 전시됐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지자체 관계자는 “스마트시티의 실제 사례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익히는 기회임과 동시에 실제 적용되는 KT 솔루션을 체험하면서 기술 작동원리와 파급효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라며 “업무 현장에 돌아가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홀로그램 가로보안등, 에너지 관리솔루션 등을 도입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