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4 20:30 (목)
노르마, ‘퀀텀코리아 2024’ 참가...Q 플랫폼 전격 공개
상태바
노르마, ‘퀀텀코리아 2024’ 참가...Q 플랫폼 전격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6.18 14: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Next Q Platform’ 주제로 양자 프로그램 공개 및 시연
노르마, ‘퀀텀코리아 2024’ 참가...Q 플랫폼 전격 공개

양자 보안과 양자 컴퓨팅 전문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가 ‘퀀텀코리아 2024’에 참가해 양자 기술에 관한 전시와 강연을 진행한다.

노르마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퀀텀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 퀀텀코리아가 처음 열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한 노르마는 1년 사이에 한층 진보된 양자 기술을 공개한다.

특히 ‘The Next Q Platform’이라는 주제로 참가하는 이번 퀀텀코리아에서 양자 프로그램 개발‧실행 지원 환경인 ‘Q 플랫폼(Q Platform)’을 중심으로 혁신과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는 노르마의 양자 사업을 소개한다.

Q 플랫폼은 양자 컴퓨팅 알고리즘 개발과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실제 사용자가 양자 하드웨어에 접근하지 않고도 다양한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시험할 수 있는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노르마 전시 부스에서 Q 플랫폼을 직접 시연하며 핵심 기능이자 양자 컴퓨터 상용화를 위한 필수 기능인 컴퓨트 리소스, 작업 관리, 시뮬레이션 등을 상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둘째날인 26일 오후 전시 기업 포럼에서는 정현철 대표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Q 플랫폼 활용으로 본 양자 알고리즘’을 주제로 제품 소개와 진행 프로젝트, 글로벌 비즈니스 등을 공유한다. 노르마가 자체 개발한 양자 컴퓨터 생성형 AI 알고리즘으로 신약 개발, 금융 등의 분야에서 양자 이득을 확인한 프로젝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퀀텀코리아 기간 동안 글로벌 리딩 양자 기업과 교류하며 NDA, MOU 등으로 적극적인 협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퀀텀코리아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해 한층 고도화된 기술과 제품을 소개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노르마의 양자 기술을 알리는 한편으로 글로벌 양자 기업과 교류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