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 12:50 (화)
신세계아이앤씨, ‘NRF APAC‘서 AI 기반 셀프계산대 솔루션 ‘스파로스 스캔케어’ 공개
상태바
신세계아이앤씨, ‘NRF APAC‘서 AI 기반 셀프계산대 솔루션 ‘스파로스 스캔케어’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6.13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중심으로 기술 확대할 것
NRF APAC에서 관람객이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스캔케어 기술을 체험하고 있다.
NRF APAC에서 관람객이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스캔케어 기술을 체험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는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유통산업 전시회 NRF APAC에서 인텔 오픈비노 기술을 활용한 AI 기반 셀프계산대 솔루션 ‘스파로스 스캔케어’(Spharos ScanCare)를 공개하고,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NRF APAC은 미국 전국소매연맹이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첫 행사로 전세계 3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스파로스 스캔케어’는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AI 비전 기술로 셀프계산대의 영상 정보를 분석해 고객 행동에 맞춰 이용 방법을 가이드하고, 스캔된 상품이 정확한지 판단하는 온디바이스 AI(On-Device AI) 방식의 엣지(Edge) 솔루션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 1월 관련 기술을 처음 선보인 이후, 실제 매장에서 수집한 1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개발한 2세대 AI 모델을 탑재시켜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풀HD급 고화질 영상에서 초당 30프레임(30FPS) 이상 이미지를 실시간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해 타사 서비스 대비 속도를 5배 이상 높이고,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인텔과 기술 협력을 통해 기기에서 직접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온디바이스 AI 방식의 엣지 솔루션으로 개발해 가격경쟁력도 극대화했다. AI 모델 최적화 소프트웨어 인텔 오픈비노 툴킷(Intel OpenVINO Toolkit)을 활용해 고가의 GPU나 클라우드 인프라 없이 CPU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구축하며, 솔루션 비용을 타 서비스 대비 4분의 1수준으로 대폭 절감하며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자동 배포기술을 적용해 별도 학습과정 없이 포장되지 않은 과일, 야채 등 비정형 형태의 신선식품부터 공산품까지 품목제한 없이 수많은 상품을 즉시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올해 인텔과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 시장 확대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대만, 태국 등 동남아시아 주요 리테일 기업과 기술 확대를 논의할 예정이다.

김은경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DT센터장은 “리테일 산업에서 AI 기술은 기술 구현을 넘어 고객 경험 극대화, 업무 효율화 등 실질적인 가치를 줄 수 있는 AI 솔루션으로 확대되는 추세다”며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 노하우와 인텔의 기술 노하우를 더해 온디바이스 방식의 엣지 솔루션으로 개발한 스파로스 스캔케어는 대체할 수 없는 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