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18:49 (수)
K-ISI 2016, 북한 랜섬웨어 개발 능력과 APT 공격자 프로파일링 등 발표 예정
상태바
K-ISI 2016, 북한 랜섬웨어 개발 능력과 APT 공격자 프로파일링 등 발표 예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05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보안전문가들의 심도있는 발표…9월 22일 한국과학기술회관

내부의 보안위협이 어느 정도인지 그 실체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조직은 몇이나 될까. 위협의 실체를 모르고 제대로 대응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보안위협의 실체에 대해 심층 분석과 대응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에 대해 그 내용을 공유하는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데일리시큐 주최 ‘2016 대한민국 정보보호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K-ISI 2016’이 오는 9월 22일 목요일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정부, 공공, 금융, 기업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실문자 300여 명을 초청해 개최될 예정이다.

어떤 컨퍼런스에서도 접할 수 없는 보안위협 인텔리전스 정보들이 공개될 이번 K-ISI 2016에는 북한의 랜섬웨어 개발 능력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내부위협을 어떻게 실질적으로 관측할 수 있는지 그리고 공격자를 사냥하는 방법, APT 공격자들의 프로파일링 등 국내 최고의 보안연구가들의 심도있는 연구내용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K-ISI 2016 주요 발표내용은 다음과 같다.

△Cognitive 컴퓨팅을 통한 차세대 보안 인텔리전스 플랫폼

(나병준 IBM 실장)

△“예측하지 말고, 관측하라”

(김혁준 나루씨큐리티 대표)

△Introduction to threat hunting(위협 사냥)

(김태일 코어시큐리티 대표)

△“랜섬웨어와 북한: 북한의 랜섬웨어 개발 능력은”

(이슈메이커스랩)

△공격자 그룹 프로파일링 기법

(박문범 APT 공격그룹 프로파일링 연구회 연구원)

이번 K-ISI 2016 참관은 정부, 공공, 금융, 기업 보안실무자에 한하며 일부 발표자료를 제외한 발표자료는 컨퍼런스 이후 공개될 예정이다.

위협의 실체를 제대로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참관신청을 하면 된다. 최종 참관승인은 문자로 통보된다.

-K-ISI 2016 사전등록: www.dailysecu.com/conference/k-isi/2016.html

-전시부스 등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데일리시큐로 문의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