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14:35 (일)
아이코닉무브먼트, 한-태 스마트시티·서비스테크 데이 참여
상태바
아이코닉무브먼트, 한-태 스마트시티·서비스테크 데이 참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05.30 08: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소재 다양한 XR, 메타버스 기업과의 상호 협력
사진 출처: KOTRA 방콕무역관

2021년에 설립되어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아이코닉무브먼트(대표 심혁진)가 ‘2024년 한-태 스마트시티·서비스테크 데이’ 전시회 내 한국관 참여 기업으로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2024년 한-태 스마트시티·서비스테크 데이는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태국 방콕 칼튼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해당 전시회를 통해 태국 소재의 다양한 XR, 메타버스 기업과의 교류의 장 형성 및 잠재 고객 발굴을 통해 기업 간의 상호 협력 계기를 만들 수 있게 하며,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태국 진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23년에는 국내 기업 35개사, 태국 바이어 80여 개사가 참가해 많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해당 행사에는 한-태 스마트시티·서비스테크 포럼, 비즈니스 상담회 등 태국 ICT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현재 태국은 디지털, 의료, 로봇, 바이오 등 신규 산업을 육성하며 경제·사회 전반에 ICT 기술을 적용해 고부가가치 및 혁신 주도 경제를 이루어 나가는 ‘태국 4.0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코닉무브먼트 심혁진 대표는 “이번 한-태 스마트시티·서비스테크 데이 전시회 참여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다양한 태국 기업 및 기관과의 미팅을 통해 잠재 고객 발굴 등 좋은 성과를 들고 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