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2 23:35 (금)
굿모닝아이텍,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5회 연속 선정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5회 연속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23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중견기업 승격 앞둬…이주찬 대표 “메인비즈 경영혁신 지표에 맞춰 혁신 지속할 것”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갱신심사를 통과해 5회 연속 이 인증을 이어가게 됐다고 밝혔다.

참고로, 메인비즈 인증이란 경영(Management), 혁신(Innovation), 기업(Business)을 뜻하며 국제협력기구(OECD)의 기업 혁신 지침인 ‘오슬로 매뉴얼’에 근거해 정부가 우수한 경영혁신중소기업을 확인하는 제도다. 이는 현재 경영혁신활동을 수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경영혁신활동을 수행해 혁신 성과를 얻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선정해 우수 기업으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둔다. 이를 위해 객관적인 기준을 토대로 현장평가를 진행해 인증을 부여한다.

굿모닝아이텍은 메인비즈 평가시스템과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의 현장평가를 통해 경영 역량, 인재 육성, 고객만족도 및 마케팅과 리더십, 혁신 전략 등의 평가지표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이번 인증 갱신을 포함해5회 연속 경영혁신 중소기업(메인비즈) 인증 달성이라는 성과를 이루게 됐다.

한편, 올해로 회사 설립 20주년을 맞은 굿모닝아이텍은 그동안 지속 성장에 따라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중견기업 요건을 충족해 내년 상반기 중에 중견기업으로의 승격을 앞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올 상반기 중에 ‘향동DMC 플렉스 데시앙’ 지식산업센터로 본사를 이전하는 올해는 내년도 중견기업으로 또다른 시작을 앞두고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다.

지난해 연간 매출 약 1,182억원을 기록해 2021년도 처음으로 1천억원 매출을 넘어선 이후 2022년 1,156억원에 이어 3년 연속 1천억원을 초과하는 매출을 달성하며 클라우드 · AI 인프라와 정보보호 솔루션 공급 확대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올해 매출 목표는 지난해 보다 20%이상 성장한 1,500억원.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창사 초기부터 고객만족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한 우수 인력 양성과 기술개발, 마케팅 등에 매진해 왔던 것이 그동안 메인비즈 인증을 유지해 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내년에 중견기업 승격 이후에도 메인비즈 제도에서 요구하는 각종 혁신 지표들을 당사에 맞춰 더욱 발전시키고 회사를 성장시키고자 한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