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10:15 (토)
갈라 게임즈, 해커에 2,200만 달러 이상 암호화폐 도난...해커 계좌 동결
상태바
갈라 게임즈, 해커에 2,200만 달러 이상 암호화폐 도난...해커 계좌 동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22 08: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라 게임즈이라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서 2200만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가 도난당하는 큰 보안 사고가 발생했다.

회사 측은 "해킹의 배후는 IP 상으로는 특정했으나 아직 확인중인 부분이다. 북한과 연계된 조직이라는 것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다"라며 "갈라 게임즈는 이미 해킹범의 계좌를 동결했고, 6억 갈라 코인을 이더리움(약 2200만 달러 상당)으로 반환한 상태다"라고 답변했다. 

또 해커가 추가로 44억 개의 갈라 코인을 발행하려 했으나, 플랫폼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해당 코인들을 소각했다고 전했다. 

갈라 게임즈 창립자 에릭 시어마이어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이번 해킹 사건에 대해 설명하며, 플랫폼의 내부 통제에 실패가 있었다는 점을 인정하고 해커의 계좌가 신속하게 확보되었음을 확인했다. 현재 회사는 FBI, 미국 법무부, 국제 당국과 협력하여 범인을 추적중에 있다.

이번 사건은 고액의 암호화폐 절도 사건들 중 하나다. 2022년 6억 달러 이상이 도난당한 엑시 인피니티 해킹 사건은 북한 해커들이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최근 알파포 절도 사건도 북한과 연관돼 있다.

갈라 게임즈 사건은 암호화폐 플랫폼의 지속적인 위험과 강력한 보안 조치의 필요성을 보여준다. 이 사건은 또한 대규모 해킹 사건을 노리는 정교한 사이버 범죄자들과 국가 지원 해커들의 공격은 끊임없이 계속 된다는 것을 말해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