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06:35 (토)
[신간] 정보보안 리더 14인의 현장 경험 담은 필독서, ‘보안 리더들의 업무 노하우’ 출간
상태바
[신간] 정보보안 리더 14인의 현장 경험 담은 필독서, ‘보안 리더들의 업무 노하우’ 출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17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산업의 정보보안 전문가들이 전하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책이 출간돼 화제다. 

정보보안 분야에서 활약하는 14명의 전문가들이 그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한 ‘보안 리더들의 업무 노하우’(출판사 다락원)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다양한 산업과 보안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정보보안 분야에 입문하려는 이들, 다양한 산업의 정보보안 직무에 관심 있는 이들, 그리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정보보안 지식을 찾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낸 정보보안 전문가들로,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는 많은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로는 메가존클라우드 권오영, LG CNS 권오훈, 이글루코퍼레이션 김미희, 교보DTS 김용배, 휴온스글로벌 김준환, 아이에스엠에스피윈 김창중, 국제사이버보안인증협회 김태권, 노조미 네트웍스 박지용, 드림시큐리티 오명선, KB데이타시스템 이승원, 신세계인터내셔날 임홍철, 한국폴리텍대학 정원치, 게임회사 보안조직 리더 최인엽, 그리고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황연수 등이 참여했다.

‘보안 리더들의 업무 노하우’는 헬스케어, 리테일, 게임, 쇼핑몰 등 다양한 산업과 모의침투, 침해사고 대응, 보안인증, 보안 제품개발, 회사생활 노하우 등 여러 정보보안 분야에 관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각 저자의 고유한 경험과 전문 지식이 어우러져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독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정보보호 업무에 유용한 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저자 황연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보보호팀장은 “’보안 리더들의 업무 노하우’는 다양한 산업의 보안 전문가들이 모여 생생한 경험과 실무 지식을 공유하는 소중한 자원으로 보안 분야에 입문하려는 이들부터 현장 전문가들까지 모두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와 실용적인 노하우를 제공하여 정보보안의 핵심 영역을 쉽게 설명하고, 실전 사례를 통해 보안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