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22:20 (토)
마크애니, 사생활 침해 없이 스마트폰 통제 가능한 MDM 솔루션 공개
상태바
마크애니, 사생활 침해 없이 스마트폰 통제 가능한 MDM 솔루션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8.30 2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버시 보호 및 스마트폰 기능 제어로 현행 보안스티커 대체 기술로 기대

마크애니(대표 한영수)는 사생활 침해 없이 스마트폰 통제가 가능한 MDM 솔루션을 공개했다.

MDM 솔루션은 별도의 서버 없이 스마트폰 앱 실행 만으로 스마트폰의 카메라, 녹음 등의 기능을 완벽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앱의 설치와 삭제도 간편하다. 사용자는 입실 시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하게 앱을 설치하고 퇴실 시에는 오디오 워터마킹 기술이 적용된 ‘사운드QR’ 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다. ‘사운드QR’은 음성신호에 사람의 청각으로는 인지할 수 없는 정보를 삽입하여 보안을 강화한 기술로 등록특허 및 GS인증을 획득한 마크애니의 기술이다.

마크애니 임승민 DRM사업부장은 “최근 스마트폰을 업무에 활용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입장에서는 정보보안을 위해 MDM 도입이 시급하지만 현실적으로 직원 및 노조 등의 반대에 부딪쳐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마크애니가 이번에 공개한 MDM솔루션을 방문자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하여 효과를 확인 후 내부 임직원에게 확대 도입하는 접근 방법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성공적 구축을 완료하여 보안성과 신뢰성을 입증하였고 향후 점차적으로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에 부착하던 보안스티커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