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9:05 (목)
지란지교시큐리티 ‘머드픽스’, 일본 진출 4년만에 누적 사용자 750% 상승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머드픽스’, 일본 진출 4년만에 누적 사용자 750% 상승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07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담 개발 인력 배치, 현지 영업망 구축하며 사업 본격화, 올해 2배 이상 성장 목표

지란지교시큐리티는 클라우드 기반의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서비스인 ‘머드픽스(Mudfix)’가 일본 시장 진출 4년만에 고객사 4,800개사, 29만 사용자를 확보하며 4년 새 누적 사용자가 750% 상승했다고 7일 밝혔다.

머드픽스는 2020년 일본 시장 진출 후 현지 요구사항을 반영해 SECaaS(서비스형 보안) 형태로 개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며 일본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누적 사용자수는 전년 대비로도 270% 상승한 수치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은 아시아 국가 중 표적형 피싱 공격 발생 2위 국가다. ‘사람’을 노리는 표적형 공격의 수법이 점차 교묘해지고 고도화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한 보안 수요가 커졌다. 이는 임직원 대상의 모의 훈련 및 교육을 통해 보안 인식을 내재화하는 머드픽스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지란지교시큐리티 관계자는 “머드픽스의 성장 요인으로 직관적인 UI, 사내 보안 수준 진단을 위한 보고서 추출, 태그 기능으로 개인별 맞춤 훈련 및 모니터링이 가능했던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일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담 개발 인력을 배치하고 일본 사업을 본격화한다. 현지 영업망 또한 탄탄하게 구축했다. 그룹 관계사인 일본 보안 SW 유통기업 제이시큐리티(JSecurity)를 주축으로 일본 대형 IT 유통 기업인 캐논 ITS를 비롯한 현지 파트너 11개사를 확보하고 있다. 넓은 유통망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올해도 2배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한다.

또한, 머드픽스는 지난해 제17회 일본 클라우드산업협회(ASPIC) 클라우드 어워드에서 지원업무계 ASP·SaaS 부문에서 ‘ASPIC 회장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ASPIC 어워드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정, 시상하는 어워드로 일본 총무성이 후원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조원희 대표는 “본격 성장 궤도에 오른 일본 이메일 모의훈련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일본 사업에 대한 인적·물적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메일보안을 가장 잘하는 기업은 지란지교시큐리티임을 다시 한번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스팸-바이러스 메일 차단, 발신 메일 제어(메일DLP),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메일 아카이빙까지 전방위적인 라인업을 갖춘 메일 보안 기업이다. 2004년 일본 시장 진출 이후 현재까지 메일보안 부문 누적 고객사는 1만 5천여개사에 달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