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1:50 (월)
몬드리안에이아이-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를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몬드리안에이아이-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를 위한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04.17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드리안에이아이(대표 홍대의)는 코오롱베니트(대표 강이구)와 지난 16일,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몬드리안에이아이 본사에서 AI 얼라이언스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몬드리안에이아이의 첨단 AI 기술력 및 광범위한 사업 경험과 코오롱베니트의 강력한 IT유통 파트너 네트워크 및 AI 사업 지원 체계를 결합하여 AI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과 시장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의 주요 내용은 몬드리안에이아이가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를 코오롱베니트의 1000여 개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에 보급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는, 데이터 및 AI 알고리즘 통합 분석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Yennefer', 유전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Bio-Plex', 엔터프라이즈용 생성형 AI 'MonGPT', 그리고 GPU 중계 플랫폼 서비스 'RunyourAI'가 있다.

양사는 몬드리안에이아이의 AI 모델링 및 컨설팅 프로젝트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및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AI 기반 제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추진, 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 등 다방면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몬드리안에이아이 홍대의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코오롱베니트와의 협력으로 몬드리안에이아이의 AI 기술력을 더 넓은 범위의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협력이 AI 분야에서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시장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오롱베니트 최상문 ITD본부장은 “코오롱베니트의 AI사업 인프라와 몬드리안에이아이의 기술력을 결합해 AI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나아가 AI 시장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몬드리안에이아이와 코오롱베니트는 AI 기술 및 사업 개발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통해 한국의 AI 시장 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하고, 양사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마련하였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술의 상용화 및 산업별 맞춤 솔루션 제공에 있어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오는 5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사흘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단일 인공지능 행사로서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5대 인공지능(AI)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제7회 '국제인공지능산업대전(이하, AI EXPO KOREA 2024)’에 참여한다. 해당 행사에서는 인공지능 개발 플랫폼 ''Yennefer'를 비롯한 바이오 특화 플랫폼 'Bio-Plex', 생성형 AI 'MonGPT', GPU 플랫폼 서비스 'RunyourAI', AI인프라 ‘AIBox’와 같은 신규 출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