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20:50 (일)
알체라,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훈련 디지털 배지 시스템’에 AI 솔루션 공급
상태바
알체라,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훈련 디지털 배지 시스템’에 AI 솔루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11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적합성 판별 AI 솔루션으로 Q-net 앱 내 원활한 본인인증 과정 지원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국가자격훈련 디지털 배지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해 자사의 사진 적합성 판별 AI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HRDK 차세대 자격정보시스템’을 통해 국가 자격시험 포털사이트의 고객 맞춤형 플랫폼 전환과 국가자격 디지털 배지(Q-net앱)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객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와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알체라는 국가자격 전자지갑 앱 내에서 자격시험 접수 시 응시 사진의 규격을 판단하는 사진 적합성 판별 AI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국가 자격증 시험 응시 과정에서 타인의 사진이나 신원확인이 어려운 손상된 사진 등을 선별하여 원활한 본인인증 과정을 지원한다.

알체라의 사진 적합성 판별 AI 솔루션은 지난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도 솔루션을 공급하여 수능 온라인 접수 시 다양한 사진 규격과 과한 포토샵 처리, 악의적 파일 업로드 등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있다.

이외에도 알체라는 얼굴인식 AI 솔루션을 통해 향후 국가 자격 시험의 비대면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다.

얼굴인식 AI를 통해 대리 응시를 원천에 방지하고 국가 자격 시험의 신뢰도를 높이며, 본인인증에 소요되는 시간을 축소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알체라는 얼굴인식 AI 기술을 기반으로 비대면 본인인증 및 보안 시장에서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할 예정이다”라며 “전 국민 대상의 공공기관 인증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증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