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5:10 (수)
쿤텍-시큐어아이씨, 임베디드 분야 보안 강화 지원하는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쿤텍-시큐어아이씨, 임베디드 분야 보안 강화 지원하는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08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어아이씨 사이버 보안 평가 도구-서비스 통해 임베디드 전체 보안 수명 주기에 대한 보안 강화 지원
쿤텍-시큐어아이씨, 전체 보안 수명 주기 강화 지원
쿤텍-시큐어아이씨, 전체 보안 수명 주기 강화 지원

쿤텍(대표 방혁준)이 시큐어아이씨(Secure-I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임베디드 시스템의 전반적인 보안 강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쿤텍은 시큐어아이씨의 사이버 보안 평가 도구 라보라이저(Laboryzr)와 보안 평가 서비스 엑스퍼타이저(Expertyzr)를 통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하드웨어까지 포함되는 전체 보안 수명 주기에 대한 보안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큐어아이씨는 임베디드 시스템 및 연결된 객체를 위한 엔드 투 엔드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업체로, PESC(Protect, Evaluate, Service & Certificate)라는 고유한 접근 방식을 IC 설계 프로세스 전반에 적용하여 반도체, 자동차,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국가 기반시설, 의료시설, 서버 및 클라우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보안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시큐어아이씨의 보호 기술 시큐라이저(Securyzr-Silicon IP 및 보안 하위 시스템)는 전 세계 유수의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수억 대의 장치에 구축되어 있다. 또한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라보라이저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보안 태세를 강화하는 최첨단 솔루션으로 부채널 분석 및 결함 주입 분석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식 및 엔지니어링 기술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시큐어아이씨는 다음 세 가지 주요 툴을 기반으로 설계 라이프 사이클을 통해 광범위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널라이저(Analyzerr): 칩 생산 이후 실리콘 후 단계에서의 실제 칩과 보드에서 물리적 보안 평가

△카탈라이저(Catalystr): 소프트웨어 평가 보고

△버츄얼라이저(Virtualyzr): 칩 생산을 이전 단계에서 부채널 보안 평가

시큐어아이씨는 FIPS-140, OSCCA와 같은 일반 인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인증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시에 ISO/IEC 17825 및 20085와 같은 구체적인 표준에서도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또한, 시큐어아이씨는 자사의 사이버 보안 무기에 있는 또다른 고급 구성 요소인 엑스퍼타이저를 통해 펌웨어 암호화, 서명, 보안 무선 업데이트, 인증서 및 키 갱신 및 취소와 같은 기능을 구현한다. 이 솔루션은 포괄적인 보안 모니터링에 기여하고, 중요한 시스템의 보안을 강화하고 업계 모범 사례를 일치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큐어아이씨의 CMO이자 북아시아 영업 부문장을 맡고 있는 얀-타로 클로차드는 "쿤텍과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 시장 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사이버 보안 요구사항 충족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쿤텍의 전문성과 시큐어아이씨의 첨단 기술 및 도구 간의 시너지를 통해 임베디드 보안 시스템의 안전성을 크게 강화하여 사이버 보안 솔루션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쿤텍의 방혁준 대표는 “디지털 전환의 확산으로 IoT 등 임베디드 시스템과 관련된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임베디드 시스템에 보안을 적용하는 사례는 드문 것이 현실이다”라며 “시큐어아이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방, 국가 주요 기반시설, 자동차 및 스마트 모빌리티 등 핵심 임베디드 분야를 중심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보안 강화를 지원하여 임베디드 가상화와 보안을 포함하는 전체 임베디드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