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10:20 (토)
[G-PRIVACY 2024] 컴엑스아이 ‘스마트키퍼’, 글로벌 기업과 공공 등 4천여 곳, 20여 개국에 수출
상태바
[G-PRIVACY 2024] 컴엑스아이 ‘스마트키퍼’, 글로벌 기업과 공공 등 4천여 곳, 20여 개국에 수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02 1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엑스아이 G-PRIVACY 2024 전시부스.
컴엑스아이 G-PRIVACY 2024 전시부스.

상반기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24가 3월 12일 1,400여 명의 공공, 금융, 기업 정보보호 책임자 및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더케이호텔서울 가야금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G-PRIVACY 2024에 참가한 컴엑스아이(대표 안창훈)의 주력 솔루션 스마트키퍼’는 이미 글로벌 기업과 공공기관 등 4,000여 곳, 20여개국에 적용되어, 물리보안제품으로 보안기능과 효용성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외 최초 지연 매커니즘 물리보안 토종브랜드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키퍼 보안메모리, 포트락’이 미국 월트디즈니(WALT DISENY) BMT를 통과해 납품될 예정이고, 미국과 유럽내 글로벌 사이트들에도 지속적인 납품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키퍼’ 제품 라인업은 USB 물리보안, 네트워크 물리보안, 컴퓨터 물리보안을 나누어, 시스템에 필요한 폭넓은 분야의 물리 보안 제품을 지원한다.

USB 물리보안은 USB 포트락 대표 제품이며,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빈 USB포트에 대한 비인가자의 접급을 통제한다. 브랜드 태생과 함께 10년 넘게 판매되며, 개선과 진화를 거듭해 온 역사와 고유 특허를 가지고 있다. USB 포트락 이외에 최근에는 USB-C 포트락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네트워크 물리보안에서는 랜케이블락 플러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랜케이블락 플러스는 연결된 UTP케이블을 임의로 해제할 수 없도록 잠그는 제품이다. 고의나 과실에 의한 UTP케이블 해제를 막을 수 있고,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에 해제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 과실, 외부 진동 등의 외부 요인에도 연결이 해제되지 않는 특징 때문에 최근에는 생산설비, 병원 등 검사 장비에 적용하겠고 싶다는 문의가 많다.

컴퓨터 물리 보안 분야에서는 노트북락 플러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노트북락 플러스는 노트북 펼쳐진 상태에서 잠그는 방식으로, 켄싱턴 홀이나 USB-A, USB-C 포트가 필요 없이 노트북 잠금이 가능하다. 특히 갤럭시 북 같은 최근 출시된 슬림형 노트북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가로 길이가 최대 40cm 이내 노트북에 적용할 수 있어, 다양한 노트북에 폭넓게 적용 가능하다. 외주 인원 출입이 많거나, 사무용 노트북 지급이 늘어나고 있는 회사들의 자원 관리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 하겠다.

이 회사는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이 본격적인 사회 문제가 된 2010년 이래로 물리 보안 특히 각종 포트에 대한 물리 보안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증가되어 왔다. 이제는 전자정보 정보보호 관리체계 같은 지침에서도 포트 보안을 언급한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비단 정부 기관뿐 아니라 금융기관, 데이터센터, 반도체 생산 공정 같은 산업 분야에서도 규제와 감사를 통해 꾸준히 물리 보안의 취약점을 보안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스마트키퍼는 24년을 물리보안 확대의 초석을 다지는 원년으로 보고, 금융 분야(은행, 생명보험회사 등) 데이터센터, 반도체 생산 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시장 영역의 확대를 모색한다. 특히 해운, 선박 회사와 방송 장비, 의료 기관 등 꾸준히 문의가 이어졌던 분야를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제품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다수의 신제품 출시와 발 맞춰, 일상 생활에서의 편리하고 친숙한 보안을 위해, 보안 필름, 노트북 스텐드, 전원케이블락 같은 제품의 홍보도 강화하여, 보다 친숙하고, 견고하면서도 편리한 브랜드라는 브랜드 이미지 각인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G-PRIVACY 2024에는 1,400여 명의 전국 보안담당자가 참석해 대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G-PRIVACY 2024에는 1,400여 명의 전국 보안담당자가 참석해 대 성황을 이루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