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40 (일)
원트리즈뮤직, 음악 검색 앱 샤잠과 빅데이터 수급 계약 체결
상태바
원트리즈뮤직, 음악 검색 앱 샤잠과 빅데이터 수급 계약 체결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6.08.24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음악서비스 ‘라임덕’ 서비스사인 원트리즈뮤직(대표 노종찬)이 음악 식별 모바일 앱 회사 샤잠과 음악 검색관련 빅 데이터 수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원트리즈뮤직은 샤잠이 전세계 이용자들이 많이 검색한 음악을 지역, 장르별로 정리한 방대한 데이터를 공급받아 서비스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원트리즈뮤직은 음악산업에서 빅데이터를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게 된다. 원트리즈뮤직은 샤잠에서 검색되는 하루 평균 2,000만건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받게 됐고, 분석된 음악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달부터 매장음악 선곡 절차에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각 지역에서 인기 있는 K-POP에 대하여 100% 사용자 기반의 정량적 피드백을 정확한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게 돼, 해외 각 지역에서 K-POP아티스트별 선호도와 호응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전세계 지역별 K-POP음원 수출 역량을 강화해 K-POP 음원 수출에 관한 유통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원트리즈뮤직의 노종찬 대표는 “음악 검색 서비스사인 샤잠과의 계약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샤잠은 원래 데이터를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서 데이터관련 협업에 장기간 공을 들였다”면서 “이는 뉴욕에 있는 미슐랭 레스토랑이나, 런던에 있는 명품브랜드 샵에서 나오는 배경음악을 국내 매장에도 그대로 적용 가능하다는 뜻”이라고 설명하고, “음악 마케팅을 통해 더 나은 매출을 기대하는 음악가 또는 프랜차이즈 매장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나단 샤잠 아태지역총괄담당은 “이번 파트너십은 샤잠이 아시아 지역에 사용자 기반 음악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 사례”라고 의의를 밝히고, “이번 빅데이터 적용을 통해 원트리즈뮤직 매장음악서비스 사용자들이 한 단계 수준 높은 선곡 컨설팅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