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23:25 (월)
노네임 시큐리티, 엔시큐어와 총판 계약 이후 국내 최다 고객사 확보 중
상태바
노네임 시큐리티, 엔시큐어와 총판 계약 이후 국내 최다 고객사 확보 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3.28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API 보안 플랫폼 통해 API SDLC에서 전방위 보호
노네임시큐리티-엔시큐어 기자간담회
노네임시큐리티-엔시큐어 기자간담회. 노네임 시큐리티 CEO 마이클 베이커(Michael Baker)

API 보안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 역할을 담당하는 노네임 시큐리티는 2022년 엔시큐어와의 총판 계약을 통해 국내 API 보안 시장에 첫발을 디뎠다.

노네임 시큐리티의 노네임 API 보안 플랫폼은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 중심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가 API 중심의 데브옵스 및 클라우드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API 보안의 맹점을 보완하고 해결하기 위한 독보적인 솔루션이다. 보안 취약점이나 잘못된 구성, 설계 결함으로부터 API 환경을 사전에 보호하며 자동화된 위협 탐지 및 대응을 통해 실시간으로 API 공격에 대응한다. API 게이트웨이 및 웹 방화벽으로는 방어할 수 없는 표적 공격과 알려진 보안 취약점 이외에도 수백 가지의 위험을 탐지하고 데이터 유출, 권한 부여 문제, 데이터 오남용 및 손상으로부터 API를 자동으로 보호한다.

최근 API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대응 방안에 대한 요구가 늘어 가는 시장 상황에 노네임 시큐리티는 한국을 사이버 보안의 글로벌 환경에서 중추적인 시장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급성장하는 기술 산업과 혁신을 강조하는 한국은 협력과 성장을 위한 풍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음에 따라 노네임 시큐리티 CEO 마이클 베이커(Michael Baker)의 이번 방문은 주요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엔시큐어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려는 노네임 시큐리티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노네임 시큐리티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있는 API 보안 전문 기업으로 현재 글로벌 수백여 개의 세계적인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API의 사용 증가로 발생할 수 있지만, 기업들이 미처 대비하지 못한 API 위험을 탐지하고 방어하기 위한 노네임 API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노네임 API 보안 플랫폼은 검색 및 인벤토리 생성, 보안 태세 관리, 런타임 보안, 동적 테스트, 정찰 및 문제 해결 등을 제공하는 통합 API 보안 솔루션으로써 검색, 분석, 보호, 테스트, 정찰 총 다섯 단계를 통해 API 보안 문제에 접근한다.

실시간으로 API 트래픽을 분석하여 API의 변경 사항을 식별하고 데이터 분류를 통해 레거시 및 섀도 API를 포함한 모든 API의 인벤토리를 생성한다. 또한 API 게이트웨이에서 관리하지 못하는 좀비 및 불량 API를 발견하고 API 속성과 메타데이터를 분류한다. 이후 자동화된 AI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변칙적인 동작과 취약점, 데이터 유출 및 변조, 잘못된 구성, 정책 위반 등을 탐지 및 분석하여 자동으로 API 위험을 차단하고 의심스러운 TCP 세션을 중단하거나 방화벽 규칙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등 스스로 교정 활동을 수행한다.

더불어 운영 전 API의 보안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통해 API 위협이 발견되기 전에 미리 식별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운영 중 API 키나 자격증명 유출, 소스코드 노출, 알려진 취약점을 상시 탐지하여 단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한다.

웹 방화벽, API 게이트웨이, SIEM, ITSM, 워크플로 도구 또는 기타 클라우드 플랫폼과 통합하여 자동으로 잠재적인 취약점을 식별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하여 민감한 데이터의 유형 및 데이터 유출 여부, API 인증 활성화 여부, 인증 유형 등을 감지한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SaaS, 하이브리드 등 모든 환경을 지원하며 기존에 운영하는 CI/CD 파이프라인과 원활하게 통합하여 JWT 취약점, 인증, 권한 부여, 금지된 헤더 등을 탐지하고 보다 심층적인 가시성과 포괄적인 API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