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09:40 (일)
에스넷시스템-코난테크놀로지, AI 관련 사업 헙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에스넷시스템-코난테크놀로지, AI 관련 사업 헙력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3.15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시스템 구축 및 AI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사업 역량 강화
코난테크놀로지 김승기 부사장(왼쪽), 에스넷시스템 김병수 부사장(오른쪽)
에스넷시스템-코난테크놀로지, AI 관련 사업 헙력 위한 MOU 체결/ 코난테크놀로지 김승기 부사장(왼쪽), 에스넷시스템 김병수 부사장(오른쪽)

에스넷시스템(대표 유홍준, 장병강)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와 AI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AI 시스템 구축 및 AI 솔루션 공동개발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업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에스넷시스템이 AI 인프라, GPU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AWS(아마존웹서비스), SCP(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등 클라우드 관련 부문을 지원하고, 코난테크놀로지가 LLM(대규모 언어 모델), 생성형 AI 등의 AI 솔루션 부문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양사의 업무 협약은 양사 AI 솔루션 상호 협력, AI 인프라 부문 공급-설치 및 기술지원, AI 플랫폼-솔루션 부문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에스넷시스템은 AI 에너지 최적화 솔루션과 코난LLM을 대표적으로 코난테크놀로지의 생성형 AI솔루션과 함께 협업할 예정이다. 양사의 솔루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드는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AI 인프라 부문 지원을 위해 에스넷시스템은 GPU 서버 및 클라우드, GPU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테스트 및 PoC용(기술검증용) GPU 서버까지 아우르는 공급, 설치 및 기술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넷시스템은 AI 플랫폼, 솔루션 부문도 적극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AI 인프라 운영 관리 플랫폼과 어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난테크놀로지 김영섬 대표는 “IT산업을 선도하는 에스넷시스템과 AI 관련 사업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코난테크놀로지가 가지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과 역량을 기반으로 에스넷시스템과 긴밀히 협력하여 앞으로는 AI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스넷시스템 유홍준 대표는 “에스넷시스템이 AI사업을 지속 강화해 나가는 과정에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코난테크놀로지와 업무 추진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출된 역량을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AI 인프라 및 솔루션 서비스를 선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