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25 (일)
넷킬러, SK테크엑스 위한 통합 내부정보 유출방지 시스템 구축
상태바
넷킬러, SK테크엑스 위한 통합 내부정보 유출방지 시스템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8.22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킬러(대표 정성욱)가 SK테크엑스(대표 김영철)를 위한 내부정보 유출방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SK테크엑스에서는 구글 드라이브와 내부정보유출방지(DLP)를 위해 넷킬러를 통해 콜러베이트 DLP 기반 솔루션과 포스포인트의 네트워크 DLP솔루션 도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전사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구글 드라이브의 경우 고도화된 암화화 기술로 인해 네트워크 패킷 분석이 어려운 문제가 있으나 넷킬러가 공급한 콜러베이트 DLP 솔루션을 통해 이를 해결했다는 전언이다.

또한, 콜러베이트 DLP는 모든 사용자의 구글 드라이브에 대하여 실시간 활동 및 추이분석이 가능한 트랜드 리포트를 제공한다. 특히 콜러베이트 DLP의 경우 외부 사용자 계정에서 내부 임직원에게 공유한 구글 드라이브 파일에 대해서도 탐지가 가능하다.

SK테크엑스의 문보형 매니저는 “SK테크엑스는 넷킬러의 콜러베이트 DLP 그리고 포스포인트의 네트워크 DLP를 모두 자체 개발한 ‘바디(BODY)’ 제어 시스템과 연계하여 네트워크에서부터 구글 드라이브까지 빈틈이 없는 통합 내부정보유출방지(DLP)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었다”며 “이번 사례가 SK그룹은 물론 구글 드라이브를 도입하려고 하는 여러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에게도 널리 공유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설명하였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