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35 (금)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2016 리우 올림픽 치안 담당
상태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2016 리우 올림픽 치안 담당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8.18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우데자네이루의 메인 스타디움, 벨루오리존치, 상파울루 등의 도시에서 사용…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오늘,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브라질 축구 경기장 보안 및 올림픽이 개최되는 지역의 도시 방범에 활용되는 사례를 소개했다. 리우 올림픽 주 개최지인 리우데자네이루의 메인 스타디움을 비롯하여 벨루오리존치, 사우바도르, 상파울루 등의 도시에서 경기장 보안과 도시 방범을 위해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다.

미나스제라이스 주정부는 경찰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공공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서 벨루오리존치 시에 있는 축구 경기장인 인제펜덴시아 경기장 주변에 통합관제가 가능한 보안카메라를 설치했다.

인제펜덴시아 경기장 주변에 설치된 AXIS Q6034-E 18대는 경기장 주변의 실시간 영상을 관제센터로 전송한다. 경찰들은 경기장 부근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합관제센터에서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사건이 발생하면 현장 주변에 배치된 경찰들에게 무전을 하여 신속하게 사건에 개입할 수 있다.

로베르토 산토스 경기장은 5,500만 헤알(약 189억 4,255만원) 규모의 보수공사를 거치면서 경기장에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115대를 설치했다. 로베르토 산토스 스타디움에 설치된 115대의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중에는 AXIS Q6032 10대와 AXIS P3343 78대, AXIS P1343 27대가 포함되었다.

로베르토 산토스 스타디움은 브라질에서 가장 현대적인 카메라 보안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경기장 환경을 조성했으며 사건 발생시 고화질 카메라로 사건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졌다.

바이아 주는 여행객과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서 기존의 아날로그 CCTV를 순차적으로 네트워크 카메라로 바꾸고 영상 보안 시스템의 규모를 확장해 나갔다. 처음에는 AXIS Q6032-E 235대를 도입했으며 다음해에 같은 기종의 카메라 400대를 추가로 도입하고 그 이후에 AXIS Q6044-E 165대를 설치했다. 2015년에 35대의 카메라가 추가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확장을 할 계획이다.

바이아 주는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가 바이아 주 경찰들이 사건을 해결하고 치안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네트워크 카메라의 고화질 영상을 통해서 사건 해결을 할 수 있게 되면서 폭력 사건의 수가 감소했으며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 400미터 밖의 차량 번호판도 판별할 수 있어 법규를 위반한 운전자를 철저하게 단속할 수 있게 되었다.

상파울루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400대와 엑시스 비디오 엔코더 600대를 지하철 역에 설치했다. 엑시스 비디오 엔코더는 기존의 아날로그 카메라의 시그널을 디지털 형태로 변환하여 기존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열차들은 차량 내에도 엑시스 카메라를 탑재하여 역과 역 사이를 운행하는 동안에도 승객들을 보호했다. 모든 영상은 중앙 통합관제 센터로 전송되어 12명의 운영자들과 6명의 관리자들이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통합관제 센터에서는 인텔리전트 보안 시스템소프트웨어를 통해 지하철의 보안 운영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