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25 (토)
[신간] ‘제로부터 시작하는 러스트 백엔드 프로그래밍’ 출간
상태바
[신간] ‘제로부터 시작하는 러스트 백엔드 프로그래밍’ 출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2.13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레터 API를 만들며 배우는 러스트 A to Z
백엔드 개발자를 위한 러스트 온보딩 가이드

루카 팔미에리(Luca Palmieri)의 ‘제로부터 시작하는 러스트 백엔드 프로그래밍’이 출간됐다.

‘러스트는 API 개발을 위한 생산적인 언어가 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이 책은 가상의 엔지니어 팀이 러스트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과정을 그린다.

총 11장에 걸쳐 러스트의 에코시스템 탐색 및 활용, 애플리케이션의 모듈화와 구조화, 단위/통합 테스트, 타입 시스템을 사용한 도메인 불변성 적용, API 사용자 인증 및 권한 부여, 강력한 오류 처리 전략, 구조화된 로그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광범위한 지속적 통합/배포 파이프라인 구축을 다룬다. 러스트 백엔드 개발자의 이상적인 출발점이자 최고의 가이드가 될 것이다.

러스트는 2023년에도 스택 오버플로에서 개발자가 가장 사랑하는 언어로 뽑혔다. 빠른 속도, 안정성, 편의성 등 많은 장점을 갖춘 러스트는 8년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새로운 언어를 선택한다면 러스트를 선택한다고 할 정도로 개발자들에게 유망한 프로그래밍 언어다.

이 책은 러스트로 API 백엔드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법을 자세히 다룬다. 서로 다른 경험과 숙련도를 가진 가상의 엔지니어 팀이 러스트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안정적으로 생산해내는 러스트의 강점과 가치를 알 수 있을 것이다.

1장과 2장에서는 러스트의 유용한 도구와 유틸리티, 책에서 만들어볼 뉴스레터 API 개발에 필요한 개념과 기법을 살펴본다. 3장과 4장에서는 단위/통합 테스트, 에코 시스템 탐색 및 활용을 다루며, 5장에서는 광범위한 지속적 통합/배포 파이프라인 구축, 6장에서는 타입 시스템을 사용한 도메인 불변성 적용, 7장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의 모듈화와 구조화, 8장에서는 강력한 오류 처리 전략을 설명한다. 이어서 9장에서는 뉴스레터 전달 로직의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보고, 10장과 11장에서는 API 사용자 인증 및 권한 부여뿐만 아니라 내장애성, 확장성, 비동기 처리 등의 개념까지 알려준다.

러스트 도입을 망설이고 있다면 바로 이 책을 선택하자. 원서의 제목처럼 제로에서 시작해 프로덕션까지, 여러분을 러스트 개발자의 세계로 안내해줄 것이다. 이보다 더 완벽하고, 더 유용하며, 더 친절한 백엔드 개발자를 위한 러스트 가이드는 없다.

지은이 루카 팔미에리(Luca Palmieri)는 러스트 런던 사용자 그룹(Rust London User Group)의 공동 주최자이자 오픈소스 기고자, 대중 연설가다. 영국 핀테크 스타트업인 TrueLayer에서 핵심 결제 플랫폼 개발을 위해 러스트 프로덕션 서비스를 수년간 운영했다. 다양한 러스트 크레이트를 작성했으며, 러스트의 대중화를 위해 워크숍을 개최하기도 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