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20 (토)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6년 연속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6년 연속 공급기업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2.02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가 6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과 신규 제품 또는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1인 창조기업, 예비창업자 등에 데이터 구매 또는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지원한다.

2019년부터 6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크라우드웍스는 IT, 금융, 에듀테크, 자율주행 등 전 산업분야 500개 기업의 파트너로서 쌓은 다양한 데이터 구축 경험과 전략을 보유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의 전문 사업팀은 수요기업을 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전략 수립부터 프로젝트 수행까지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라우드웍스는 지난해까지 누적 200여 개의 수요기업에게 이미지, 영상, 텍스트, 음성 등 다양한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해왔으며, 수요기업의 약 절반은 데이터바우처 수행 결과를 바탕으로 한 사업평가에서 상위 20%를 기록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와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180개가 넘는 특허를 취득하며 구현한 AI 기반 지능형 품질 관리 기술과 데이터 라벨링 프로세스 최적화 기술 등이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라벨링의 정확도와 정밀도를 확보하고, 검증된 전문 작업자를 통해 AI 기반 자동 검수, 알고리즘 기반 2차 검수, 데이터 비식별화, 인터랙티브 라벨링 등의 과정을 거쳐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 기반의 우수한 데이터 품질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국가 인공지능 데이터 표준화에도 기여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컨설팅 사업에 선정돼 국내 인공지능 데이터 품질관리체계 및 가이드라인을 정립했고, 인공지능 국제 표준화 기구(ISO/IEC JTC1 SC42)와 함께 AI 기술 글로벌 표준화에도 참여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 박민우 대표는 “다년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참여하면서 쌓은 성공 노하우와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이 데이터 활용 저변을 넓힐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K-CTI 2024(2월 6일 개최 / 7시간 보안교육 이수 / 사전등록 필수)

-행사명: 제11회 2024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4년 2월 6일 수요일 오전 9시~5시 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후원: 한국인터넷진흥원 /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참석인원: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600여 명

-강연내용: 최신 사이버위협 동향 분석 및 대응 방안 공유 / 관련 국내·외 솔루션 소개

-사전등록: 클릭

(현업 보안실무자만 참석 가능, 보안과 관련 없는 등록자는 참석 불가)

-문의: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 mkgil@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