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05 (토)
이니텍 옥성환 대표, “올해 흑자전환 목표”...BM-문화 혁신
상태바
이니텍 옥성환 대표, “올해 흑자전환 목표”...BM-문화 혁신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1.22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신임 대표 임직원과 소통간담회 진행...‘본질집중-전원참여경영-신바람문화’ 3대 경영키워드 제시
임직원 소통간담회 현장 모습(사진제공-이니텍)

이니텍 옥성환 대표이사가 19일 임직원 소통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임직원 소통간담회는 새로 취임한 옥성환 대표가 임직원과 갖는 첫 공식 소통행사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옥성환 대표는 이날 임직원들에게 ‘본질집중-전원참여경영-신바람문화’란 3대 경영키워드를 제시했다. 금융보안 전문기업으로 본질에 더욱 집중하고, 임직원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 서비스를 혁신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형 TF조직을 수시로 만들어, 상품성 개선 및 시너지 활성화를 추진하는 한편, 이니텍 구성원이 공감하고 함께 의견을 교류할 수 있도록 대표와 임직원간 끊임없는 소통 자리를 마련할 뜻도 내비쳤다.

이니텍은 올해 흑자전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옥성환 대표는 “지금까지 이니텍이 기능별 조직으로 머물러왔다면 이제는 상품별 조직으로 거듭나야 할 때다”라며 “올해 사업본질에 집중해 고객가치 창출과 수익성 확보로 흑자전환의 원년이 되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옥성환 대표는 “임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협업하여 신바람 나는 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별한 공로가 있으면 과감히 포상하고 발탁해 즐겁게 일하고 기여도에 비례하여 보상받는 회사로 만들겠다”고 덧붙여 말했다.

옥성환 대표는 1969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불종합금융(현 메리츠증권)에서 금융경력을 쌓았다. 이후 2002년 KT에 입사해 재무실, 그룹전략CFT, 출자경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KT그룹에만 20년 가까이 몸담아왔다.

CFA(공인재무분석사), AICPA(미국공인회계사) 등 자격을 갖춘 그룹 내 대표적 재무 전문가일 뿐 아니라 KT DS 경영기획총괄로 IT 분야의 전문성을 쌓았다.

이니텍 관계자는 “다양한 경영 위기에 직접 대응하고 돌파하며 문제 해결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옥 대표의 경험들이 이니텍의 성장을 견인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니텍은 18일 서울 이니텍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옥성환 대표 선임안을 가결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