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2 03:30 (토)
SGA솔루션즈, 부동산 토큰 증권 플랫폼 펀블 지분 인수
상태바
SGA솔루션즈, 부동산 토큰 증권 플랫폼 펀블 지분 인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01.18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어 STO 사업 본격화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부동산 토큰 증권 플랫폼 기업 펀블(대표 조찬식)의 지분 26.8%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된다고 18일 밝혔다.

STO 전문성을 보유한 펀블 투자를 통해 자사의 블록체인 및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결합한 STO 사업을 추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BCG와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국내 토큰증권 시장의 시가총액은 34조원을 기록하고, 2030년에는 367조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지난 해 말 금융위원회가 한국거래소(KRX)에 토큰증권발행(STO) 시장을 개설을 위한 혁신 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를 신규 지정하면서 STO 시장 개화 기대감이 더욱 빨라졌다. 이르면 올해 상반기 다양한 STO 상품이 장내 유통이 가능해질 전망으로 관련 업계는 앞다퉈 플랫폼 선점에 나서는 등 향후 STO 시장 법제화 준비를 본격화했다.

펀블은 전자증권법을 적용해 토크증권의 발행 및 유통, 청산까지 모든 사이클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이다.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승인받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토큰 증권 플랫폼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을 디지털 자산 증권(DAS‧Digital Asset Securities) 형태로 주식처럼 쉽게 사고 팔며 수익과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사업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를 토큰증권으로 발행하고 플랫폼을 통한 유통 및 청산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해 대표적 STO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SGA솔루션즈는 펀블과의 기술 및 사업 시너지를 창출해 ‘시큐어 STO’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자사 블록체인 솔루션 RootChain(루트체인)를 적용한 시큐어 STO 플랫폼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도입 등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의 인증 및 보안 고도화, 클라우드-AI 등 차세대 정보 보안 기술을 적용한 안정적 금융 시스템 운영 등 사업 추진 범위 확장뿐 아니라 단계적으로 다양한 적용 분야를 모색해 STO 및 보안 사업의 경쟁력 또한 높인다는 방침이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는 “이번 지분 인수는 STO 사업 경쟁 우위 확보로 법제화를 앞두고 있는 STO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투자이다”라며 “양사가 보유한 사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축해 가파른 STO시장 성장세에 적극 대응하고 혁신 금융 생태계를 함께 조성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