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11:35 (일)
씨큐비스타, 정부 중앙부처에 차세대 보안 솔루션 '패킷사이버' 공급
상태바
씨큐비스타, 정부 중앙부처에 차세대 보안 솔루션 '패킷사이버'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1.09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DR·FDR·Open NDR 기술 탑재..."대규모 정부데이터 통합관리에 최적화"

'씨큐비스타'의 차세대 NDR·FDR 보안시스템 '패킷사이버'가 정부 중앙부처 위협헌팅 솔루션으로 채택됐다.

위협헌팅 보안기업 '씨큐비스타'(대표 전덕조)는 차세대 NDR·FDR 보안시스템 '패킷사이버'를 정부 중앙부처의 대국민 서비스 보안 강화 및 지능형 위협관리 솔루션으로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패킷사이버'(PacketCYBER)는 지속 트래픽 4Gbps를 처리하며 현존하는 거의 모든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위협탐지 기술을 포괄한 고성능 NDR·FDR 보안솔루션이다. '모든 시스템은 이미 해킹됐다'는 전제하에 네트워크 전반에서 위협 행위를 찾아 제거하는게 특징이다.

씨큐비스타는 중앙부처 보안 전문가들이 국내외 NDR 솔루션들을 장기간 검토한 결과, '패킷사이버'가 실시간 네트워크 이상행위 탐지 기능,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 기능, 문서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결합된 Open NDR 기술로 높이 평가받아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사이버위협 대응을 위한 보안제품으로 최종 확정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패킷사이버' 실시간 NDR 보안시스템은 각종 네트워크 이상행위 탐지, 문서 악성코드 유입 및 원인 분석 등에 활용되며, 해킹 시 모든 공격과정 데이터를 촘촘하게 모니터링하는 등 다양한 위협헌팅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덕조 씨큐비스타 대표는 "차세대 보안시스템 '패킷사이버'를 국가 기관에 공급함으로써 제품의 신뢰성과 안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정부부처, 대기업, 주요기관 등 고객층을 확대하고 해외 수출도 발벗고 나서 차세대 네트워크 위협헌팅 보안업계를 견인하는 글로벌 보안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큐비스타(CQVista)는 실시간 트래픽 처리 및 머신러닝 기반 원천기술을 보유한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아시아 최초 월드클래스 사이버 위협헌팅(CTH) 플랫폼을 개발 및 보급하며, 보안보고서 '씨큐리포트'(CQ Report)를 발행하고 있는 보안업계 선도기업이다. 최근 IT 메카인 판교로 본사를 확장이전하는 등 사업영역을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