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15 (토)
이노그리드, 카이스트 교수학습시스템 클라우드 운영관리 수주
상태바
이노그리드, 카이스트 교수학습시스템 클라우드 운영관리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1.04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기술력, 운영관리 노하우 집약해 카이스트에 딱 맞는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할 것”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가 카이스트(총장 이광형) 교수학습시스템의 클라우드 운영관리를 담당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카이스트의 교수학습시스템(KLMS)은 학사정보시스템과 연동되어 온라인 공간에서 정규 교과목 수업의 제반 활동을 지원하는 학습관리시스템으로, 이번 사업은 KLMS를 비롯해 KAIST Online, 교수학습혁신센터 홈페이지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추진된다.

이노그리드는 주사업자로서 365일 24시간 서버,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기타 시스템 운용 지원이 가능하도록 상시 유지관리 지원체계를 제공할 방침이다.

해당 업무는 이노그리드의 자체 관제 센터인 제로 스퀘어(ZERO SQUARE)에서 이뤄진다. 제로 스퀘어는 이노그리드가 공공 및 민간 기업에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24시간 365일 모니터링이 가능한 관제 센터다. 전문 OP(보안관제) 인력들이 상주하고 있으며,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기술이 집약된 지능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탭클라우드잇(CMP) 기반에서 운영된다. 올 6월에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경북도청, 경남교육청 등 다수의 클라우드 자원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카이스트는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 등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 유지관리를 통한 안정적인 교수학습시스템 운용 및 서비스 중단 최소화, 정기 점검 및 상시 시스템 분석을 통해 교수학습시스템의 최적의 운용환경을 유지함으로써 양질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이노그리드의 자체 기술력과 클라우드 운영관리 노하우가 녹아든 관제 센터를 통해 이번 사업을 수행하는 만큼 클라우드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획일화된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각 고객사의 상황에 맞는 전문적인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지능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전문 기업으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CMP-IaaS-PaaS 등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 제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운영 사업, 클라우드 관제 및 운영관리 등 클라우드 사업의 전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약 300개의 고객사에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