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3 05:30 (금)
민앤지, 이동통신사 간편인증서비스 도입으로 사업 확대 기대
상태바
민앤지, 이동통신사 간편인증서비스 도입으로 사업 확대 기대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8.08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앤지가 T인증, KT인증 등 각 이동 통신사들이 간편인증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의 확대와 새로운 사업 기회 진출을 통해 실적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출시된 ‘T인증’과 ‘KT인증’, 그리고 곧 출시 예정인 ‘LG인증(가칭)’ 등 이동통신사의 간편인증은 휴대폰을 이용한 개인인증 서비스로 최초 개인정보 입력과 패스워드를 등록해 사용하는 인증이다. 이 간편인증은 본인 확인과 OTT(Over The Top), 결제 및 금융 등 핀테크에서도 이용 가능한 1차 인증서비스로 향후 생체인증 및 음성인증도 지원할 예정이다.
 
민앤지의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는 휴대폰번호를 도용한 불법 본인인증을 보안할 수 있는 2차 인증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통신사의 간편인증이 휴대폰번호를 이용한 1차 인증서비스의 새로운 방식이기 때문에 2차 인증인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 적용범위 또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적용 예정인 생채인증이나 음성인증 등의 새로운 본인확인 방식 또한 서비스 이용자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SKT의 ‘T인증은 민앤지에서 개발 및 운영 맡고 있으며 이는 민앤지가 가지고 있는 인증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과 개발력, 노하우를 인정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기회로 확장될 서비스로서 심혈을 기울여 개발, 운영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