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보안장비 전문기업 하이트론씨스템즈, AI CCTV 브랜드 론칭
상태바
보안장비 전문기업 하이트론씨스템즈, AI CCTV 브랜드 론칭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20 2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론씨스템즈(대표이사 김민식)가 AI CCTV 신규 브랜드인 ‘HASS(Hitron AI Surveillance Solutions, 가칭)’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지난 11월 AI 영상분석 관련 특허를 취득한 데 이어, 현재 AI NVR(IP카메라와 연동돼 사용 가능한 CCTV 녹화기) 관련 특허출원을 신청하는 등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AI 엔진 개발 전문업체인 에이클시스템과 AI 엔진이 내장된 CCTV 시스템 공동연구 개발을 완료하고, 신규 브랜드로 각 분야에 특화된 AI CCTV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HASS 브랜드의 HASS Construction은 건설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재해 유형별 20여 가지 대상물과 위험상황을 판단하는 AI 시스템을 이동형 CCTV로 구현해 낸 제품으로, 각 공정에 맞게 설치 및 이동 배치할 수 있어 사고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2년간의 건설사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AI 엔진은 이미 건설 현장에서 효용성 검증을 마친 상태다.

HASS Parking은 AI CCTV 기반 주차관제 시스템으로, 지자체가 운영하는 노상주차장에 설치돼 주차관제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통신사와 전체 시스템 납품 계약을 진행 중이며, 계약 완료 후 내년 초 납품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론씨스템즈 관계자는 "AI CCTV는 각 분야 영상 데이터 학습이 필수적이며 학교, 철도, 산업시설 등 안전분야의 영상 데이터 학습을 통해 각 현장에 특화된 제품을 상용화하는 데에 주력할 것이다”라며 “현재 진행 중인 AI CCTV 솔루션 개발이 마무리되면 AI CCTV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론씨스템즈는 1986년 설립된 보안장비 전문기업으로, 보안 카메라 및 저장장치 등의 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번 신규 브랜드 출시를 통해 2024년을 실적 턴어라운드와 재도약 원년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최근 미·중 무역 갈등으로 중국 보안 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제한된 상황 등 불안정한 국제 정세를 새로운 기회로 보고 시장 변화에 대응해 제품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