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15 (토)
펜타시스템, 아크라포인트V3.0 CC 인증 획득
상태바
펜타시스템, 아크라포인트V3.0 CC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13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자체 개발한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인 아크라포인트 V3.0(이하 아크라포인트)이 새로운 기준의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을 적용해 CC인증(공통평가기준)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아크라포인트의 이번 CC인증의 획득은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을 적용한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인증이라고 밝혔다. 아크라포인트는 펜타시스템이 보유한 특허 기술인 서버의 커널을 리빌딩 하지 않고, 서버 보안의 강도를 높일 수 있는 터미널 모니터링 기술’로 개발되어 게이트웨이 방식 접근제어 솔루션이 가진 서버간 우회접속 등 각종 보안 취약점을 해결하는 강력한 보안으로 국가정보원이 기준하는 최신 보안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했다.

또한, 하이브리드 방식(에이전트+프록시) 적용으로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고, 보안의 강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버전 업 되어 개발된 아크라포인트는 민감도가 높은 주요 서버를 시각화 하여 관리하는 토폴로지 기능, 사용자들의 실시간 멀티 세션 모니터링, UI/UX 개선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내부통제 및 관리자의 업무효율성을 향상시켜줄 것이다.

펜타시스템은 서버간 우회접속 등 보안 취약점이 높은 게이트웨이 방식의 접근제어 솔루션 사용 고객과 에이전트 방식만 적용이 가능한 윈도우 서버 환경 운영 고객사를 타겟으로 차별화된 제품 전략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윈도우 서버 환경 운영 고객사에는 명령어 통제, 증적 자료 검색 기능 등을 제공하고, 에이전트 방식 적용도 가능하여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펜타시스템 장종준 대표는 “사용자 통제와 강력한 시스템 보안이 강조되는 시장 변화에 적합하고,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 최적화되어 사용자가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성능 및 기능 개선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