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15:25 (월)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정보보호 관리체계(K-ISMS) 인증 획득
상태바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정보보호 관리체계(K-ISMS)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12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한국에 오픈한 데이터센터 인프라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ISMS)'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정보 보안 인증인 ISMS인증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서비스 및 운영 체계가 엄격한 국내 정보 보안 규정을 준수하고, 국내 기업 고객에게 강화된 정보 보호 역량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증한다.

ISMS인증은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MSIT) 산하 정부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부여한다. KISA는 엄격한 평가 절차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정보 자산 관리에 대한 보안 적합성, 국내 법규 및 표준 준수 여부를 평가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ISMS 인증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 고객은 자체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KISA 컴플라이언스 표준을 충족할 수 있다.

케니 송(Kenny Song)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지사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클라우드 제공 업체로서 한국의 기업들이 강화된 미션 크리티컬 보안 및 규정 준수 표준을 실현하도록 지원해 끊임없이 진화하는 클라우드 보안과 혁신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ISMS인증 획득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소중한 고객들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자한국 데이터센터가 국내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송 지사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그 외에도 여러 글로벌 정보 보안 표준 및 인증을 준수하고 있으며, 서울 데이터센터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전 세계 30개 지역에 89개 가용 영역을 보유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시스템 및 조직 통제(SOC) 보고서를 포함해 ISO 27001(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ISO/IEC 20000-1(서비스 관리 체계 표준) 등 전 130개 이상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016년에 한국 시장 진출 이후, 2022년 3월에 첫 국내 데이터센터를 개소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세계 3위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선도적인 서비스형 인프라(IaaS) 공급업체로서 높은 확장성, 안전성, 및 견고한 인프라의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국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