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25 (일)
윈스, 부산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 3기 수료식 진행
상태바
윈스, 부산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 3기 수료식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08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대표 김보연)가 운영하고, 부산광역시에서 주최한 채용 연계형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 3기 수료식이 해운대구 센텀벤처타운 교육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정보보호 기초부터 기술, 컨설팅, 관제 등 보안 전반에 대해 구성되었으며 총 60일, 480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교육비 전액 무료, 훈련수당 지급이라는 특전이 제공되었고, 1~3기 교육 과정 동안 총 누적 80명의 정보보안 전문가를 배출했다. 채용연계라는 취지에 걸맞게 이전 기수 수료생의 취업률은 80% 수준에 이른다.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부산지역의 청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이버 보안 분야 맞춤형 지역 인재 발굴 및 양성, 지역 내 일자리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2022년 9월 첫 과정이 시작되었다.

타 기관의 양성과정과 달리 윈스의 현업 실무진이 직접 참여하는 실무 중심형 교육이 특징이다.

당일 수료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전한 부산광역시 황대연 팀장은 “7대 대도시 중 청년들의 삶의 만족도, 행복감이 가장 높은 도시인 부산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보보호 산업분야에 대해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수료생들이 부산 지역사회의 정보보호 전문가로서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윈스의 이수현 상무는 “국가차원의 정보보안 기술 인력양성이라는 목표 실현을 위해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투자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