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0 (토)
에지오, 무료 스트리밍 성능 측정 서비스 ‘CMCD 보고서’ 발표
상태바
에지오, 무료 스트리밍 성능 측정 서비스 ‘CMCD 보고서’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04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지오, 무료 스트리밍 성능 측정 서비스 ‘CMCD 보고서’ 발표

에지오(구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오늘, 콘텐츠 전송 서비스 기업 고객들이 다양한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실행되는 자사의 콘텐츠 스트리밍 성능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는 스트리밍 성능 측정 서비스인 CMCD(공통 미디어 고객 데이터) 보고서를 발표했다.

에지오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이 보고서는 콘텐츠 및 비디오 스트림의 동작과 성능에 대한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약 5~10분 정도의 데이터 지연 시간(data latency)으로 제공된다. 에지오의 고객은 CMCD 보고서를 활용하여 전송 최적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에지오의 CMCD 보고서는 비디오 송출, 재생 시간, 리버퍼(rebuffer) 비율, 평균 클라이언트 처리량, 평균 비디오 비트레이트(초당 비트 전송속도), 로딩지연시간(TTFB) 등 주요 측정 영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CMCD(공통 미디어 고객 데이터) 보고서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가시성 향상(Enhanced Visibility)- CMCD 보고서는 비디오 전송 효율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이 콘텐츠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캐시되고 최종 사용자에게 전송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다.

◇실시간 성능 인사이트 제공(Real-Time Performance Insights)- CMCD 보고서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제공하여 고객이 변화하는 스트리밍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청자 참여 환경 최적화(Optimized Viewer Engagement)- 스트리밍 서비스 고객은 CMCD 데이터를 활용하여 스트리밍 전략을 미세 조정하고 버퍼링을 줄이며 시청자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다.

◇비용 절감(Cost Savings)- 에지오의 CMCD 보고서는 모든 비디오 플레이어에 대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러한 통찰력 깊은 정보를 활용해 또한 콘텐츠 전송 및 캐시 효율성을 최적화함으로써 고객은 데이터 전송 및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반면 경쟁사들은 스트리밍 성능 정보 제공을 위해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하거나, 특정 플레이어에 대한 인사이트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에지오의 카일 파버(Kyle Faber) 제품 담당 수석 디렉터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많은 기업들은 현재 더 적은 자원과 비용으로 최고 품질의 비디오를 제공해야만 하는 고충을 겪고 있다. 이에 추가 리소스 없이 시청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실시간에 가까운 인사이트를 얻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 새로운 ‘CMCD 보고서 서비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비디오 전송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