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0 (토)
스틸리언, 모바일 앱 보안 ‘앱수트’ 조달청 등록…공공시장 확대
상태바
스틸리언, 모바일 앱 보안 ‘앱수트’ 조달청 등록…공공시장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1.21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위변조 방지·소스코드 난독화 기술로 공공 모바일 보안 지침 충족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대표 박찬암)이 조달청이 운영하는 디지털서비스몰에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AppSuit) v2.5(이하 앱수트)’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서비스몰은 조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IT 상품・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조달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각종 서류 제출을 생략할 수 있어 공공기관 고객들이 좀 더 손쉬운 방법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스틸리언의 앱수트는 해킹 공격으로부터 앱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모바일 앱 소스코드를 난독화하고 자체 위변조 탐지 알고리즘을 통해 모바일 앱 내 소스코드가 조금만 변조돼도 앱 실행을 차단한다.

앱수트 적용을 통해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원, 행정안전부 등에서 권고하고 있는 각종 모바일 앱 보안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100% 자체 기술로 개발되어 기술 지원 및 유지 보수에 대한 신속・유연한 대응도 가능하다.

앱수트는 금융권, 대기업 등 POC 혹은 BMT 등 경쟁 평가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다수 선정됐다. 대법원, 경찰청, 한국수력원자력 등을 포함해 약 200여 개의 공공기관 및 금융사, 대기업에 도입됐다.

앱수트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틸리언’, ‘앱수트’로 검색이 가능하다. 스틸리언은 공공기관에서 편리하게 솔루션을 구입해 각종 모바일 보안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공시장에서 스틸리언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틸리언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해커들로 구성된 사이버 보안 회사다. 주요 사업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AppSuit) △보안 컨설팅 △해킹 및 보안 기술 R&D 등이 있다. 공공기관, 금융사, 글로벌 대기업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사를 300여 곳 이상 확보했다.

김병철 스틸리언 기술영업팀 팀장은 “앱수트는 행정안전부,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공군 등 다수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며 “이번 조달청 등록을 발판 삼아 공공시장에서 제품 공급 확대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