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25 (토)
스틸리언, 모바일 보안 기술 특허 2건 등록
상태바
스틸리언, 모바일 보안 기술 특허 2건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1.15 0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 해킹 공격 방지 및 개인 정보 보호 기술 경쟁력 확보
스틸리언이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관련 기술 2건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스틸리언이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관련 기술 2건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대표 박찬암)이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시리즈 관련 기술 2건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앱수트(AppSuit) 시리즈는 스틸리언이 100%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이다. 각 위협별 보안 솔루션을 통해 해킹 공격으로부터 앱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번 등록 결정된 2건의 특허는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의 핵심 기술로, 원격 해킹 공격 방지 및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돕는다.

먼저, ‘화이트 리스트를 기반으로 한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탐지 장치 및 방법’은 사용자의 단말기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감지하고, 화이트 리스트로 차단 및 관리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단말기에 설치된 최신 및 유사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를 조기에 효과적으로 찾아내어 사이버 범죄 및 보이스 피싱을 예방할 수 있다.

모바일 원격 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 블락(AppSuit RemoteBlock)’은 위 특허를 기반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등 주요 금융권에 적용되며 실용성 측면 또한 검증됐다.

다른 한 건은 ‘노이즈 기반의 난수를 이용하여 가상 보안 키패드를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로 사용자 주변의 노이즈를 활용하여 난수를 생성하는 기술이다. 시스템 시간이나 특정 패턴을 활용하는 난수 생성 방식과는 달리 예측 불가능한 난수를 생성한다. 이를 통해 보다 높은 보안 수준의 가상 보안 키패드를 생성할 수 있다.

스틸리언은 해당 특허를 가상 키패드 보안 솔루션 ‘앱수트 키패드(AppSuit Keypad)’에 적용하여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틸리언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해커들로 구성된 사이버 보안 회사다. 주요 사업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AppSuit) △보안 컨설팅 △해킹 및 보안 기술 R&D 등이 있다. 공공기관, 금융사, 글로벌 대기업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사를 300여 곳 이상 확보했다.

스틸리언 신용구 앱수트팀 파트장은 “이번 특허로 국내 9건, 해외 3건의 보안 관련 특허를 보유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체 보유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