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05:55 (금)
프루프포인트, Tessian 인수 본계약 체결
상태바
프루프포인트, Tessian 인수 본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1.03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루프포인트가 데이터 손실 사고 및 이메일 위협 관련 첨단 AI 기반 자동 대응 분야 선도 기업 테시안(Tessian)을 인수하기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규제당국 승인 등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이 완료되는 2023년 말~2024년 초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프루프포인트는 AI 및 거대 언어 모델(LLM) 적용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기업 보안 위협을 차단하는 한편, 위협 분석 정보를 제공하여 사회공학 기법에 기반한 공격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하고 있다.

AI 기반 위협 감지는 이메일 사기나 협력업체 경로를 통한 공격 등 인적 보안 위협 감지 및 의도된 공격이나 부주의로 인한 데이터 손실 방지 관련해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테시안 인수를 통해 프루프포인트는 이메일 오발송 및 데이터 유출 등 위험한 사용자 행동에 대응하기 위한 AI 기반 방어벽을 한층 더 강화하여 위협 및 정보 보호 플랫폼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Ponemon Institute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잘못된 수신자에게 이메일을 발송하는 이메일 오발송과 잘못된 파일 첨부가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위반과 데이터 손실 사고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2022년 기준 전체 데이터 손실 사고 중 65%가 이메일을 통해 발생했고, 기업 조직의 약 2/3는 직원의 이메일 관련 실수로 데이터 손실 또는 데이터 유출 사고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기업 보안팀은 직원 부주의로 인한 데이터 손실과 유출 사고의 감지 및 복구에 평균 48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 조직 10개 중 9개는 이메일 사용자의 실수로 인한 데이터 침해를 경험한 적이 있다. 테시안의 AI 기반 이메일 보안 플랫폼은 행동과학과 머신러닝을 결합해 Microsoft 365와 Google Workplace 사용자의 우발적 데이터 손실과 조직 내부자의 악의로 인한 보안 피해를 방지해 준다.

팀 새들러(Tim Sadler) 테시안 CEO는 “테시안은 아웃바운드 데이터 손실 방지 및 인바운드 이메일 보안 관련 혁신적인 플랫폼을 고객들에게 제공해왔고, 그 성장 동력으로서 인적 보호라는 비전을 오랫동안 견지해왔다”며, “프루프포인트와 함께 이메일 보안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데이터 침해 리스크를 줄이고 기업 보안팀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대런 리(Darren Lee) 프루프포인트 보안 제품 및 서비스 그룹 총괄 부사장은 “이메일 관련 인적 오류로 인해 기업은 물론 고객사의 데이터까지 위험에 빠뜨리고 업계 및 데이터 보호 규정을 위반하며 업무에 필수적인 지식재산권을 상실하는 사례가 빈번해지고 있다”며 “이번 인수로 업계 최고의 데이터와 보안 위험 감지 기술력을 자랑하는 프루프포인트와 첨단 행동·동적 탐지 플랫폼을 보유한 테시안이 함께 하게 되어 고객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보안 위협 방어와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프루프포인트 채널 파트너들은 Microsoft 365와 Google Workspace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최신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