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25 (일)
이글루코퍼레이션, 언어 모델 활용해 AI 효율성 높이는 특허 기술 취득
상태바
이글루코퍼레이션, 언어 모델 활용해 AI 효율성 높이는 특허 기술 취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0.24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인공지능(AI) 기반 예측 모델의 예측 주기 이상 탐지 알림을 자연어로 제공하는 기술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AI 기반의 시스템의 예측 주기 이상을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려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I 기반의 예측 모델은 침입탐지 시스템(IDS), 침입방지 시스템(IPS), 침입차단 시스템(FireWall), 위협관리시스템(TMS) 등에서 탐지된 데이터 분석 자동화를 수행한다. 기존에는 AI 모델이 지속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자가 수동으로 데이터 저장 디렉토리·로그를 조회해야 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글루코퍼레이션은 AI 모델의 데이터 수집 주기의 이상을 탐지하면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술을 개발했다. 사용자는 직접 오류를 탐지하지 않고 자동으로 시스템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문제 파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AI 모델에서 탐지된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인튜닝(fine tuning)된 언어 모델을 이용해 자연어로 함께 제공해 주는 것이 이 기술의 특징이다. 언어 모델을 통해 모델의 현재 상태 및 로그 데이터 분석한 후, 관련 알림 정보를 자연어 형태로 생성한다. 사용자는 AI 모델에 대한 정보들을 직관적인 자연어 형태로 확인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판단을 할 수 있게 됐다.

이글루코퍼레이션 이득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AI 기술 확보에 집중해 왔다. 앞으로도 보안 운영·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AI 역량 확보에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국내 최대 인공지능 보안 컨퍼런스 AIS 2023 개최(11월2일/7시간 보안교육 이수)

-주최: 데일리시큐

-일시: 2023년 11월 2일 오전9시~오후5시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국제회의실

-참석대상: 공공, 금융, 기업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책임자·실무자만 가능

(현업 정보보안 실무 종사자가 아니면 참석 불가)

-강연내용: 인공지능(AI) 활용 사이버위협과 대응기술 공유

-참가비: 무료 (점심식사와 주차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안교육이수: 참관객에 7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등록절차: 사전등록 후 참석승인문자 및 메일 수령자만 참석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