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9 15:15 (금)
ADT캡스, ‘LTE 모뎀 장착된 드론’ 기증 받아
상태바
ADT캡스, ‘LTE 모뎀 장착된 드론’ 기증 받아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9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캡스(대표 최진환)는 18일 삼성동 ADT캡스 본사에서 퀄컴(Qualcomm)과 LG유플러스(이하 LGU+)로부터 차세대 영상관제서비스 개발에 사용될 ‘LTE 모뎀이 장착된 드론’을 기증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 드론은 퀄컴의 MDM9310 LTE 통신 모듈이 탑재되어 LTE 통신을 이용해 원거리에서도 실시간 영상 확인은 물론 자동항법제어, 카메라 제어 등이 가능하다.
 
ADT캡스는 이들 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이 드론을 추후 접근이 어려운 재난현장이나 해양구조 현장, 건설현장 등에 신속하게 투입시키거나 공장 외각 감시, 재난방송 등의 상용 서비스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이번 LTE 모뎀이 장착된 드론은 LTE 기술과 통합 플랫폼을 결합해 근거리에서만 제어가 가능했던 기존 드론 모델의 단점을 극복하고 서울과 제주도 등 원거리에서도 이륙명령을 전송하고 실시간 Full HD 영상의 송수신 및 카메라 제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3사는 이번 기증식을 필두로 IoT 시장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향후 LTE 모뎀이 장착된 드론을 활용한 영상관제기술 개발 및 서비스 상용화에 유기적으로 협업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ADT캡스 관계자는 “퀄컴이 추진하고 있는 IoT 신규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에서 개발된 LTE 모뎀이 장착된 드론을 기증받게 되어 ADT캡스가 지닌 영상관제서비스 연구 및 인프라 구축에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드론을 통한 추적형 영상관제는 고정형 CCTV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차세대 보안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ADT캡스도 관련 서비스가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시범운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