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1:05 (수)
안랩, 확장된 탐지 및 대응(XDR) 플랫폼 ‘안랩 XDR’ 출시
상태바
안랩, 확장된 탐지 및 대응(XDR) 플랫폼 ‘안랩 XDR’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0.05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강석균)이 조직 내 보안 위협 리스크에 대한 우선순위 식별과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클라우드 기반 XDR 플랫폼 ‘안랩 XD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랩 XDR(안랩 엑스디알)은 조직 내 수많은 시스템으로부터 위협정보를 수집해 분석-탐지-대응을 제공하는 SaaS형 보안 위협 분석 플랫폼이다. 보안 솔루션부터 이메일 등 업무용 시스템까지 다양한 이기종 솔루션으로부터 생성된 데이터를 연계 분석해, 보안 리스크 우선순위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연동 솔루션을 활용한 자동 대응까지 제공한다.

안랩 XDR은 보안 담당자가 실제 업무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제품에 적극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와 자산 중심 리스크 지수화 및 관리, 안랩이 축적해온 위협대응 노하우가 녹아있는 시나리오 룰을 활용한 리스크 분석-대응, 위협 인텔리전스(TI) 연동으로 위협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도 파악 등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안랩 XDR은 조직내 다양한 솔루션을 연동해 로그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인공지능(AI)-머신러닝 등을 이용해 연계 및 상관관계 분석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안랩 XDR은 사용자와 사용자가 보유한 디바이스 등 자산을 명확하게 파악해 이에 대한 리스크 가시성을 높였다.

보안 담당자는 안랩 XDR로 자사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가 제공하는 최신 보안 뉴스와 해당 뉴스 내 IoC(침해지표) 정보의 조직 내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안랩 김창희 제품서비스기획실장은 “많은 수의 보안 담당자들은 다양한 보안 솔루션이 탐지한 위협에 개별적으로 대응해왔기 때문에 대응 우선순위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광범위한 소스에서 정보를 수집해 연계 분석하고 최적의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XDR 플랫폼이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최근 디지털전환이 급속하게 진행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 리스크 관리는 곧 비즈니스 경쟁력이 됐다”며, “안랩은 이번 안랩 XDR 출시로 고객에게 조직 내 자산의 보안 리스크에 대한 통합적인 관리를 제공하고, 고객이 보다 효율적인 보안운영 환경을 구축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