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40 (토)
세종텔레콤, 5G 특화망 기반 디지털 혁신 융합 서비스 본격 착수
상태바
세종텔레콤, 5G 특화망 기반 디지털 혁신 융합 서비스 본격 착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0.04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텔레콤(대표이사 이병국)이 5G 이동통신 특화망용 주파수를 할당받아 본격적인 디지털혁신 융합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신청 주파수 대역은 4.7㎓(기가헤르츠) 대역 100㎒(메가헤르츠)로, 과기정통부는 세종텔레콤이 계획하고 있는 5G기반의 조선산업디지털 혁신 과제를 원활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신청 주파수 대역을 할당했다.

세종텔레콤은 본 주파수를 사용해 조선소 내 100만㎡ 규모에 5G 특화망 기반의 조선해양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스마트 통신플랫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현재까지 진행된 5G 특화망 사업 중 국내 최대 규모로, 최근 출시한 레노버의 5G 특화망 전용 디바이스 보급도 함께 진행된다.

2022년부터 세종텔레콤은 5G 특화망 전문기업으로 경기도 안산 반월시화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5G 특화망 기반 안전관리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올해 8월에는 5G 특화망을 지원하는 노트북 및 테블릿 망 연동에 성공하여 특화망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운영에 필요한 디바이스, 관제 시스템 및 서비스 솔루션 등 5G 특화망 사업을 위한 여러 제반을 착실히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종텔레콤 전략기획팀 이광모 이사는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 등의 강점을 지닌 5G 특화망은 B2B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줄 매우 중요한 기술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중요성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5G 특화망 대표 기업인 세종텔레콤은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계의 5G 기반 DX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