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5 20:05 (화)
[보안칼럼] MSP, 매니지드 서비스 고객 위한 강력한 보안 정책과 리스크 대응 플랜 제공해야
상태바
[보안칼럼] MSP, 매니지드 서비스 고객 위한 강력한 보안 정책과 리스크 대응 플랜 제공해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15 1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 코리아 고목동 지사장
아크로니스 코리아 고목동 지사장

바야흐로 고객들이 먼저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는 시대가 되었다.

이처럼 클라우드 도입 기업이 늘면서 MSP(관리형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기업)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

이에 고객의 요구에 맞는 경쟁력 있는 MSP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환경에서 단순히 고객사의 기술적 관리가 아니라 기업의 디지털 정보를 완벽하게 보호하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이에 MSP는 임시방편적인 대응과 긴급 대응 전술을 넘어서, 포괄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시작으로, 원격 관리, 인벤토리 관리, 취약성 평가, 백업 및 보안 솔루션, 주요 프로세스에 대한 자동화 등의 추가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을 간소화하여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도구들은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독보적인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객들이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강력한 데이터 보안 환경 구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MSP는 기업 고객들에게 체계적인 보안 정책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빠르게 취약성을 식별하고 위협을 무력화함으로써, 최종 사용자의 보안 상태를 최적화시키는 작업에 나서고 있다.

무엇보다 빠른 변화의 시대를 맞아, MSP들은 더이상 기존의 획일적인 서비스 방식으로는 경쟁력을 충분히 갖출 수 없다. 각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과 과제에 맞게 보안 정책을 수립하고, 미세 조정되어야 한다. 특히 이러한 계획은 정적인 문서가 아니라 사이버 보안 환경과 함께 진화하는 살아있는 전략이어야 한다. 이를 통해 MSP는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방어 태세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는 오랜 기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투자해온 대표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사용자에 최적화된 관리 콘솔과 리포팅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아크로니스 서비스는 아크로니스 데이터센터, 상용 클라우드, 로컬 스토리지 등 필요에 따라 유연한 스토리지 선택이 가능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크로니스의 대표적인 통합 사이버 보호 솔루션이자 MSP 전용 솔루션인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Acronis Cyber Protect Cloud)’는 백업, 재해 복구, 차세대 안티맬웨어, 사이버 보안 및 엔드포인트 관리 도구를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하여 MSP가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면서 사전 예방적 보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이버 보안 세계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이미 IT 산업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SaaS로의 전환이 한창이다.

이제 MSP가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흐름에 맞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주요 동력은 단연 강력한 보안 서비스임에 틀림없다.

클라우드 환경 안에서 완벽한 데이터 보호와 보안 체계를 갖추기는 쉽지 않다. .

하지만 주요 MSP는 상시적으로 IT 인프라 및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중요한 작업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여, 기업고객이 재해 상황으로 인한 중단을 최소화하면서 핵심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글. 아크로니스 코리아 고목동 지사장]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