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45 (월)
이스트소프트, ‘대한민국 초거대 AI 도약‘ 행사에서 AI 민관 협력 방안 발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대한민국 초거대 AI 도약‘ 행사에서 AI 민관 협력 방안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14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지난 13일 ‘대한민국 초거대 AI 도약’ 행사에서 AI 휴먼 기술과 관련된 윤리적 활용 및 민관 협력 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 관계자, 초거대 AI 기업, AI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AI 기술의 윤리적 활용의 중요성과 함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국내를 대표하는 AI 휴먼 서비스 기업으로서 기술의 오남용 탐지 및 방지 등을 위한 자사 정책 및 기술을 소개하며 AI 기술의 안전한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AI 기술 활용에 있어 사회적 안전망이 구축되어야 AI 휴먼을 비롯한 여러 우수 AI 관련 서비스에서 국민들이 기술의 효용을 느낌과 동시에 서비스 혜택도 온전히 누릴 수 있다며, 민관 협력의 중요성 및 이를 지속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아울러, AI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AI 기술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고도화되어야 함을 자사 AI 휴먼 및 AI 이미지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 사례를 통해 제안하기도 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이런 중요한 자리에 이스트소프트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AI 사업적 성과 지속 확보를 통해 국가 AI 경쟁력 강화에 꾸준히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