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55 (금)
KT, ‘비즈메카 이지’ 협업기능 확대
상태바
KT, ‘비즈메카 이지’ 협업기능 확대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3 2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는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EZ)’는 무료로 제공하는 업무기능에 협업 7종 등을 추가하여 기존 18종에서 총 25종으로 확대하여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PC와 모바일을 연계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업무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27일 출시된 중소기업용 업무 포털 서비스다. PC와 모바일 연동뿐만 아니라 메일, 그룹웨어, 회계 등의 18종의 다양한 업무 기능을 한 화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맞춤형 업무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UI, UX로 고객사와 이용 직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KT는 비즈메카 이지 출시 이후 고객사가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협업 기능 중심으로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여 쪽지, 메모, 메신저, 업무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 7월말에는 화상회의 기능과 웹디스크 기능을 추가하여 유료 5종, 무료 25종으로 총 30종의 업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새로 추가된 기능 중 특히 주목할 만한 기능은 ‘업무용 메신저’이다. 업무에 필수적인 조직도 연계와 PC 사용 상태 표시, 자료 공유 등 기본적인 채팅 기능은 물론, 메일, SNS등과 유기적인 연동이 되는 고도화된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향후에는 비즈메카 이지에 가입된 회사 간에도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비즈메카 이지는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로 고객이 요구하는 기능 추가 및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