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5 (일)
우리넷, KT와 함께 양자암호 통신장비로 ‘MWC 라스베이거스 2023’ 참가
상태바
우리넷, KT와 함께 양자암호 통신장비로 ‘MWC 라스베이거스 2023’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12 1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자암호 키 분배기(QKD) 전시홍보 진행

우리넷이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MWC 라스베이거스 2023'에 KT와 함께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GSMA 주최로 개최되는 'MWC 라스베이거스 2023'는 CEO를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관하는 B2B 성격의 ICT 전시회다. 9월 26일부터 3일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웨스트홀에서 진행된다.

우리넷은 KT의 우수 중소기업 파트너사로 이번 전시회에서 양자암호 키 분배기(QKD) 전시홍보를 진행한다. 전시장 내 KT 파트너스관 부스에 제품을 전시 및 시연하는 것은 물론 집중적인 바이어 상담으로 해외 판로 확대에 나선다.

양자암호 키 분배기(QKD)는 양자의 광학적 특성을 활용해 해킹이 불가한 암호키를 생성하는 장치다. 양자신호를 송신하는 앨리스(Alice)와 양자신호를 수신하는 밥(Bob)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양자채널을 통해 암호키를 생성한다.

우리넷은 테라급 패킷 광 전송장비(POTN)에 연동할 수 있는 양자암호 키 분배기(QKD) 개발을 완료한 후 정부뉴딜사업을 통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연이어 양자내성암호(PQC)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는 등 보안 전송 서비스 솔루션 확대 공급을 추진 중이다.

우리넷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양자암호 키 분배기를 비롯한 관련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해외 공급 확대에 힘쓸 것이다"라며 "향후 주요 통신망 고도화에 적용될 400G/200G 고용량 인터페이스 제공하는 16T POTN(OPN-5100)과 양자 보안 솔루션을 통합 운용할 수 있는 상용화 기술 개발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