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20 (토)
테스트웍스, ‘AI 서밋 서울 2023’ 참가
상태바
테스트웍스, ‘AI 서밋 서울 2023’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12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신뢰성 확보하기 위한 데이터 중심의 문제 해결 방안 소개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오늘, 9월 13일(수)과 14일(목)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AI 서밋 서울 2023(AI Summit Seoul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AI 서밋 서울 2023’은 AI와 산업의 융합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기관, 학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AI 지식 컨퍼런스다. 2018년 개최 이후 올해 6회차를 맞는 ‘AI 서밋 서울’은 AI 대혁명의 시기를 주제로 기술, 시장, 응용, 실용적 지식과 적용 케이스 그리고 다양한 시각을 국내외 AI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해 한자리에서 들어보는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 테스트웍스의 이창신 연구소장이 13일(수) 오후 3시 5분에 진행되는 Track B – Business Transformation 강연 세션을 통해 ‘AI 데이터의 복잡한 지형에서 길 찾기’란 주제로 ChatGPT로 가속화된 인공지능 도약의 시기에 더욱 중요해진 AI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데이터 중심의 문제 해결 방안을 소개한다.

이창신 연구소장은 기업들의 AI 적용 시 당면 과제와 고민에 대해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다양성, 편향성 등 일련의 요소가 품질과 신뢰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제 사례 제시와 함께 데이터 품질을 지속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방안과 프로세스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테스트웍스는 행사장 내 전시 부스를 마련하여 ‘블랙올리브(blackolive) 2D & 3D’의 최신 기능과 함께 센서 퓨전 기술 기반의 3D 라이더 데이터 실시간 수집 가공 데모를 시연한다.

테스트웍스의 ‘블랙올리브(blackolive) 2D & 3D’는 MLOps를 기반으로 AI 데이터 및 모델 생애주기 관리 전반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업의 AI 도입 프로젝트에 맞게 가장 적합한 형태로 적용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데이터 가공에 필요한 자동화 모델을 모아 놓은 모델 서랍을 통해, 신규로 AI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기존 AI 서비스의 성능 향상을 위해 맞춤형 자동화 모델을 생성 및 모델 서랍으로 자동화 모델을 관리하여 더 정확하고 빠르게 데이터 가공과 품질 관리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까지 교통, 물류, 환경, 헬스케어, 농축수산 등 다양한 도메인에 적용 가능한 모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테스트웍스는 행사 참여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블랙올리브 3D 데모 체험 및 뉴스레터 구독 등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