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10 (금)
엑시스,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 소매업계 공략 강화
상태바
엑시스,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 소매업계 공략 강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3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오늘,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 국내 소매업계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엑시스는 소매 업계 제품 라인업 강화를 위해 최근 지능형 리테일 영상 감시 솔루션 업체인 코그니메틱스(Cognimatics)를 인수했으며 매장이나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많이 사용되던 AXIS M30 시리즈의 신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엑시스는 대형 프랜차이즈는 물론이고 중소형 비즈니스에서도 점차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하드웨어와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품질 보증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고품질 엔드투엔드(end-to-end) 영상 감시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15년에 발표된 소매업계의 범죄 및 손실에 대한 보고서인 글로벌 리테일 도난 지표(The Global Retail Theft Barometer)에 따르면 전체 손실의 38%가 고객의 절도로 인한 것이며, 28%가 종업원의 절도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IP 기반의 영상 보안 시스템은 이같은 손실을 방지하고 매장 내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네트워크 카메라와 인원계수, 히트 맵, 대기 줄 측정과 같은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을 함께 구축하여 매장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얻는 방향으로 영상 보안 솔루션이 발전하고 있다.네트워크 카메라를 인원계수, 대기 줄 측정과 같은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과 결합하면, 계산대 줄의 길이를 측정하여, 고객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언제 많이 방문을 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어 고객이 많이 몰리는 날짜와 시간대에 직원을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최적의 매장 운영 시간을 결정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엑시스코리아 김상준 전무는 “매장 내 손실을 막고 보안을 지키며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여 매장의 매출은 늘리고 운영 비용을 줄이는 것은 모든 소매 업계 매장의 목표이자 과제이다. 지능형 솔루션을 탑재한 네트워크 카메라는 이 같은 과제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소매 업계에서도 IP 기반의 솔루션 채택이 증가하고 영상 분석 기술 또한 발전해 감에 따라 지능형 리테일 영상 분석 솔루션 도입 역시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