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20 (토)
롤텍, 테너블 취약점 탐지 솔루션 ‘Nessus’ 시장 확대...”국내 취약점 관리 시장 선도적 위치 공고히 해 나갈 것”
상태바
롤텍, 테너블 취약점 탐지 솔루션 ‘Nessus’ 시장 확대...”국내 취약점 관리 시장 선도적 위치 공고히 해 나갈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11 2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텍(대표 조원규)은 정보보안 전문 기업으로 개인정보 암호화부터 클라우드 보안까지 다양한 보안 분야의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이며 테너블(Tenable), 탈레스(Thales), 솔라윈즈(Solarwinds) 등 세계적인 보안솔루션의 한국 공식 총판을 수행하고 있다.

롤텍이 총판으로 활동하고 있는 테너블은 보안 전문 회사로서 전세계 1위 취약점 탐지 솔루션 ‘Nessus’를 제공하고 있다. 테너블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약 4만여 개 회사에서 네트워크 취약점 점검 및 모든 컴퓨팅 플랫폼에서 디지털 자산을 확인하고 보호하고 있다. 

테너블은 VM(Vulnerability Management)시장 점유율은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만큼 믿을 수 있고 안정적인 VM 솔루션을 제공하며, Forrester Wave에서 ICS 보안 솔루션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가트너에서 지정한 CNAPP및 Active Directory 방어 공급 업체다. 

테너블은 2022년 10월 한국시장에 진출했으며 국내 VM시장 선두기업을 공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회 참가 및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최대 정보보호 컨퍼런스&전시회인 PASCON 2023에서 소개한 테너블 주력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Tenable Identity Exposure: 액티브 디렉토리의 취약점, 구성오류 보안 솔루션으로서 취약점, 설정오류, 비정상행위 분석등을 통한 AD공격 발생 전부터, 발생 후 빠른 감지 및 대응이 가능한 솔루션 이다. 

▲Tenable Vulnerability Management/Security Center: 취약점 탐지 솔루션 Nessus를 기반으로 알려진 자산은 물론 알려지지 않은 자산을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취약성을 탐지하여 보안 침해로 발전하기 전에 예방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성 보안 및 PCI-ASV 서비스를 별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위험기반 우선순위 지정(VPR), 타 솔루션과의 연동(API) 및 패시브 모니터링과 자산 중요도(ACR)정보 제공 등 이 있다.

▲Tenable Attack Surface Management: 외부 공격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IT자산에 대한 보안 취약점을 제공하여 테너블 자체 위험기반 우선순위 지정기술(VPR)을 이용하여 현실적이고 정확한 취약점 평가 및 방어를 제공한다. 

▲Tenable OT Security: 스마트 팩토리 등 제조업체의 공장 뿐만 아니라 조명, 공조 시스템, 출입 통제 시스템 등 BMS(Building Management System)장치들까지 진화하고 있는 산업 인프라 보안 영역 에 대한 방어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특허 받은 무침입형 액티브 쿼리 방식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통신을 하지 않는 자산들까지 식별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IT자산 및 OT자산에 대한 탁월한 가시성을 확보 할 수 있다. 

PASCON 2023 테너블/롤텍 전시부스
PASCON 2023 테너블/롤텍 전시부스

테너블 코리아는 2022년 10월 국내에 출범했으며, 기존 국내 취약점 관리 시장의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더 공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경쟁사와 격차를 더욱 벌리며 고객사들이 새로운 위협에 대비하고 보다 안전한 IT환경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현재 국내 취약점 관련 규정이 CCE에만 맞춰져 있어 대부분 기업에서는 CCE기반의 규정 준수만 관심을 가지고 CVE기반의 취약점에 대한 대응은 미흡한 수준이다. 

CVE는 실제 취약점에 대한 정보로 실제 공격을 막기 위해 이에 대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제로데이 공격이나 랜섬웨어 공격등 대다수의 보안 해킹 사고는 CCE의 취약점을 공격하기 보다는 CVE의 취약점을 공격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보안을 위해서는 CVE위주의 취약점 관리 솔루션을 도입해야 한다. 

이러한 기존 취약점 관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테너블은 Nessus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된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기반으로 진화하는 사이버 보안흐름에 대응해 국내 시장에서 활발한 영업을 이어가며, 국내 총판 롤텍 및 여러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국내 보안 수준을 높이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테너블은 국내 공식 단독 총판 롤텍은 테너블의 한국 진출에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긴민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관련 보안 사업영역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자 한다. 또한 테너블의 한국 진출 1주년을 앞두고 테너블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제품들에 대해 3개월 무상제공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