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55 (토)
넥스원소프트 “다양한 기관에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체계 공급해 나갈 것”
상태바
넥스원소프트 “다양한 기관에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체계 공급해 나갈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11 2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원소프트(대표 최덕훈)는 다양한 간편인증서를 하나의 통합인증창으로 제공하는 통합인증 서비스 ‘넥스비사인(NexBe Sign)’,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인증 솔루션 ‘넥스비 3DS(NexBe 3DS)’, 빅데이터 플랫폼 ‘이노버 에이아이트리(Innover AI-TREE)’, 개인정보 비식별화 솔루션 ‘이노버 디아이디(Innover De-ID)’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넥스원소프트는 결제와 인증 솔루션을 통합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차별성을 앞세워 설립 1년만에 KB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등 국내 대형 신용카드사를 고객으로 확보했다. 

또 다른 핵심 경쟁력은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넥스원소프트의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성공사례를 예로들면, 수자원공사에는 물 관리를 위한 빅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대법원에는 범죄 추적을 위한 시간대·지역별 범죄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 전력연구원에는 다양한 레거시 데이터를 수집해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품질관리가 보장된 데이터마트 서비스를 구축하여 전기품질 분석용 데이터 활용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또 비식별화 솔루션 ‘이노버디아이디’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공공시장 도입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가명처리가이드라인 준수, 데이터 비식별 조치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과 높은 성능으로 경쟁사 대비 차별성을 분명히 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최대 정보보안 컨퍼런스&전시회인 PASCON 2023에서 1,000여 명의 보안실무자들에게 선보인 주력 솔루션인 통합인증 서비스 넥스비사인(NexBe Sign)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전자서명인증 표준 모듈을 적용해 클라우드 기반의 SaaS 방식으로 개발한 간편인증 통합 서비스로서 고객의 기술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면서도 간편인증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인증 받은 사업자의 통신 규격을 모두 적용한 안정적인 통합인증 중계로 다양한 인증 서비스에 유연하게 연동이 가능하며, SaaS 방식이라 초기 인프라 투자 없이 연동만으로 즉시 도입이 가능하다. 통합인증창을 통해 간편인증 사업자의 본인인증과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한다.

인증과 결제 서비스 통합을 통한 시너지는 고객경험 개선에만 그치지 않는다. 현재 국내 인증·결제 관련 프로세스와 프로토콜은 제각각 다르다. 전자서명이나 여러 사설인증사업자, 분산ID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가 저마다 다른 방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사업자들이 각각의 프로세스에 맞추기가 쉽지 않다. 

PASCON 2023 넥스원소프트 전시부스
PASCON 2023 넥스원소프트 전시부스

넥스원소프트는 결제 및 인증의 서로 각각 다른 서비스를 단일 프로토콜로 연동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표준화 작업에 동참하고 있으며, EMVCo 3DS 인증 또한 획득했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표준화된 통합인증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공공, 기업, 금융 시장 등 다양한 기관에 간편하고 효율적인 인증체계를 공급할 계획이며, 국내 뿐만 아니라 향후 재외동포 및 외국인에 대한 본인인증체계를 구축해 모든 사람들이 어느 지역에서든 편리하고 안전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