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55 (토)
디지서트, 멀티 CA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 확대 지원
상태바
디지서트, 멀티 CA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 확대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07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서트 TLM’, 마이크로소프트 CA 및 AWS 프라이빗 CA 지원…복잡한 IT 환경의 공개 및 사설 신뢰에 대한 전체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 제공
디지서트, 네이티브 통합된 마이크로소프트 및 AWS의 광범위한 기술 등록과 서비스나우와 워크플로우 통합 지원

디지털 신뢰(digital trust) 분야 글로벌 기업 디지서트(한국 지사장 나정주)가 인증서 관리 플랫폼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DigiCert® Trust Lifecycle Manager, 이하 디지서트 TLM)’의 지원 대상을 확장해 마이크로소프트 CA(Certificate Authority, 인증기관) 및 AWS 프라이빗 CA를 포함한 여러 인증기관(CA)에 대해서 전체 수명주기 관리를 확대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서비스나우(ServiceNow)와도 통합돼 기존 IT 서비스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디지서트 TLM, 다양한 환경에서 보안 통합 관리

'디지서트 TLM(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은 다양한 사용 사례를 위한 공개 및 사설 신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기업의 보안을 강화하고 인프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플랫폼이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인증 방식 지원

'DigiCert TLM'은 다양한 인증 방식을 지원하여 사용자, 서버 및 디바이스의 보안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생체 인증, 장치 인증, WiFi/VPN 프로비저닝 등 다양한 보안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또한 ACME, SCEP, EST와 같은 다양한 방식으로 폭넓은 기술에 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어 기업의 다양한 환경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네이티브 통합

마이크로소프트 기술과의 네이티브 통합은 '디지서트 TLM'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다. 이 통합은 다음과 같은 기술을 지원한다.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 'DigiCert Autoenrollment Server'를 통한 인증서 자동 등록과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을 제공하여 보안을 향상시킨다.

-비즈니스용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for Business): 인증서 매개 생체 인증을 제공하여 더 높은 보안 수준을 보장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튠(Microsoft Intune): 최종 엔티티 디바이스에 프로비저닝된 인증서 관리를 통해 보안을 강화한다.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Azure Cloud Services): 애저 클라우드 인프라에 'DigiCert ONETM' 솔루션을 배포하여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한다.

▶AWS와의 네이티브 통합

또한 '디지서트 TLM'은 AWS 기술과의 네이티브 통합을 제공한다.

-아마존 ELB(Amazon Elastic Load Balancer): 다수 타겟에 대한 인증서 매개 인증 관리를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강화한다.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 CDN 네트워크 도메인 보안을 제공하여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한다.

▶글로벌 보안 연속성 강화

디지서트 최고제품책임자인 디피카 차우한(Deepika Chauhan)은 "디지서트 TLM은 데이터와 프로세스가 여러 환경에 걸쳐 있는 기업들이 보안 연속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둔다"며 "이 제품은 사용자, 서버 및 디바이스를 중앙화된 방식으로 보호하여 기업의 보안을 강화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디지서트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그룹 부사장인 알만도 다칼(Armando Dacal)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디지털 환경이 진화함에 따라 다양한 IT 환경에 대한 보안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디지서트 TLM' 확대 지원으로 아태 지역 기업들은 복잡한 인프라에서 공개 및 사설 신뢰를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서트 TLM은 보안을 강화하고 다양한 IT 환경에서의 보안 연속성을 확보하는 기업들에게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지서트 TLM 관련 자료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디지서트는 개인과 기업들이 자신의 디지털 발자국이 안전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신뢰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 업체다. 디지털 신뢰 강화를 위한 플랫폼인 ‘디지서트 원(DigiCert® ONETM)’은 웹사이트, 기업 접근 및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신원확인, 콘텐츠 및 디바이스에 대한 보호를 수행하며 조직에게 광범위한 공공 및 민간의 신뢰 수요에 대한 중앙화된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소프트웨어와 표준, 지원 및 운영 분야의 업계 선두를 결합하는 디지서트는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이 선택한 디지털 신뢰 제공기업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