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55 (일)
에티버스, 과기부 주최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23’ 참가
상태바
에티버스, 과기부 주최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23’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06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호석 기술 상무, 성공적인 AWS 클라우드 전환 사례 강의
에티버스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 및 파트너사와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 중이다.

통합 IT솔루션 전문 기업 에티버스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기술의 미래 전망과 현황을 짚어보는 ‘클라우드 콘퍼런스’ 세션에 에티버스 기술 전문가가 직접 연사로 나선다. 또한 긴밀한 협력 관계에 있는 파트너사와 함께 행사에 참여하며 신규 고객 유치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는 지역 최대 규모의 ICT 전문 행사 ‘K-ICT WEEK’의 한 축을 담당하는 클라우드 분야 전문 행사이다. ICT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디지털 전환 선도를 위해 필수적인 제품/기술 전시와 클라우드 분야 최신 동향과 혁신 사례 관련 강연 등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시가 주최하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식 행사로 국내·외 클라우드 관련 리딩 기업 70개사가 참가한다. K-ICT WEEK 행사 자체 규모가 작년 대비 대폭 확대된 만큼, 이번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또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티버스는 구글·세일즈포스 등 총 14개 IT 리딩 기업과 함께 클라우드 콘퍼런스 세션에 연사로 나선다. ‘클라우드 혁신과 디지털 전환-클라우드의 힘을 열다’가 대주제로 선정된 만큼, 에티버스가 국내 총판권을 가진 AWS클라우드 도입으로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마친 기업 사례를 소개한다. 서호석 기술 상무가 각 고객 기업이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AWS 클라우드 도입으로 이뤄낸 긍정적인 결과와 이를 위해 에티버스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설명할 계획이다.

에티버스는 AWS 및 파트너사들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클라우드 도입에 관심 있는 고객사 문의에 적극적으로 응대할 계획이다. 이번에는 AWS와 파트너사가 모두 함께 하는 만큼, 제품 설명과 고객 맞춤 제안에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티버스는 현재 전국에 250여 개의 AWS DSA(Distribution Seller Agreement)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기술력과 영업력을 뛰어난 네 개를 별도 선정해 부스 설치 비용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동반 성장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에티버스와 함께 부스를 차린 파트너사 윈스, 티콘시스템, 하이텍정보, 씨와이 부스에 모두 방문해 스티커를 받은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키링 등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에티버스는 AWS 디스트리뷰션 패스(Distribution Path)를 보유한 총판사로 AWS 클라우드를 사용 중인 파트너에 영업, 마케팅, 교육, 기술 지원, 자체 개발 솔루션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에티버스그룹 클라우드사업본부 서호석 상무는 “에티버스는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DT)에 앞장서기 위해 글로벌 리딩 IT 기업 제품의 총판권 확보뿐 아니라 기술 지원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고객사의 비즈니스 효율 극대화를 목표로 글로벌 IT 벤더 및 중소 파트너와 상생의 IT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1993년 설립해 2023년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에티버스그룹은 빠르게 변화하는 IT 산업계 흐름에 대응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기업으로 재도약을 위해 작년 2022년 5월 영우디지탈에서 에티버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2021년 연 매출 1조를 달성한 에티버스 그룹은 에티버스이비티, 이테크시스템, 에티버스이피에이, 에티버스소프트, 에티버스이앤엘 총 6개의 관계사가 IT 전문 역량과 유기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극대화한 시너지로 고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본연의 IT 기술 전문성을 살린 클라우드 SW 개발뿐 아니라 자체 물류 설비를 활용한 이커머스 서비스 등 디지털 컨슈머 비즈니스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미래 성장 동력을 넓히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