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50 (토)
자인원, 역검(역량검사) 대학생 서포터즈 ‘역검 크루 1기’ 발대식 성료
상태바
자인원, 역검(역량검사) 대학생 서포터즈 ‘역검 크루 1기’ 발대식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9.05 1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검(역량검사) 올바른 이해와 발전 돕는 ‘역검 크루’ 출범
이미지: 자인원 제공
이미지: 자인원 제공

자인원이 역검(역량검사) 대학생 서포터즈 ‘역검 크루 1기’ 발대식을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발대식은 마이다스아이티, 마이다스인 등 마이다스 그룹이 위치한 판교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역검 크루 1기로 선발된 대학생 5명이 참석했다. 역검 크루 1기는 2024년 2월 26일까지 6개월 간 활동할 예정이다. 

이 날 발대식은 역검(역량검사) 소개, 마이다스 그룹 소개, 서포터즈 활동과 운영 방안 안내, 마이다스 라운지 5성급 호텔 뷔페 식사,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위촉장 수여, 기념 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역검 크루는 대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역검(역량검사)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역검(역량검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구직자와 함께 역검(역량검사) 콘텐츠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자인원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역검 크루 1기 5명은 역검(역량검사) 결과, 콘텐츠 포트폴리오 제작, SNS 활용경험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발됐으며, 역검 크루 전원에게는 마이다스 그룹 입사면접 기회가 제공된다.

역검 크루 1기 김채린님은 “역검 서포터즈 활동에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역검에 대한 구직자들의 오해를 해소하고 올바르게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최희연님은 “역검 크루 활동을 통해 미래 취업시장에 변화가 생겼으면 좋겠다. 역검(역량검사)의 정확성과 가치를 잘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자인원 신미영 실장은 “역검(역량검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벌 없는 사회, 스펙 없는 채용으로 대한민국의 채용을 올바르게 혁신하고,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역량으로 인정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있다”라며, “역검 크루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검에 대한 가치와 올바른 정보를 정확히 알리고, 구직자들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역검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역검(역량검사)은 신경과학 기반의 인재 성과역량 예측 솔루션으로 현재 약 800개 기업에서 역량 기반 채용을 목적으로 활용 중이다. 취업준비생들은 잡다(JOBDA) 사이트를 통해 역검(역량검사)을 무료로 연습하고, 구직자용 결과표를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