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50 (토)
한국정보보호학회, 금융권 망분리 정책 개선 끝장토론회 개최
상태바
한국정보보호학회, 금융권 망분리 정책 개선 끝장토론회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05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망분리로 인한 어려움 개선하고 보안성은 향상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원유재)는 오는 9월 12일(화)에 명동 소재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금융권 망분리 정책 개선 끝장 토론회(온라인 동시 생중계, 무료 참석)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시대에 금융권 망분리가 가야할 길’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려대 사이버 레질리언스 센터 이경호 교수가 사회를 맡고 금융위원회 전자금융과장 및 산업계 전문가가 모여 현재의 금융권 망분리 현황과 이에 따른 다양한 이슈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망분리는 금융 정보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 중 하나로, 보안성 향상에 이점이 있지만 동시에 여러 어려움과 복잡성이 수반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개선하고 기술과 정책 측면에서 더 나은 금융보안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토론회는 시간 제약없이 끝장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금융기관의 CISO, 산업계 보안 전문가 및 금융보안원의 전문가 등 주목받는 인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전문 분야에서 축적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금융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안정적인 금융보안을 위하여 다양한 대안과 전략을 토론할 것이다.

특히,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강형우 전문위원이 ‘현 시점에서 금융회사의 망분리 동향과 이에 따라 고려해야 할 이슈’에 대해 화두를 던진다. 

토론회는 단순히 의견을 나누는 것을 넘어 실질적인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한 다각도의 분석과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금융산업이 직면한 현안과 도전 과제에 대해 근본적인 해답을 찾고, 새로운 혁신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토론회는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사이버 레질리언스센터의 후원에 힘입어 시간 제약 없이 결론을 도출할 때까지 계속하는 끝장 토론회로 준비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주관을 맡고 있는 한국정보보호학회의 원유재 회장은 “코로나를 겪으면서 디지털전환이 가속화 되었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재택근무를 경험한 우리 금융계가 혁신을 지속하기 위하여 반드시 풀어 내야할 이슈” 라고 말하며, 한국정보보호학회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이 행사의 온라인 시청 방법은 이 유튜브 링크(클릭)에 있으며, 유튜브 검색창에 ‘금융권 망분리 정책 개선 끝장 토론회’를 검색하면 해당 영상을 찾을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